Life

야경과 함께 즐기는, 해방촌 파스타 맛집 4

해방촌 가기 전에 알아두세요.

BY최예지2021.03.19
에그앤플라워
수제 파스타 면으로 만든 이색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곳! 메뉴판을 보면 눈이 돌아갈 거다. 그동안 들어본 적 없는 생소한 메뉴들이 가득하니! 그중 시그니처 메뉴인 ‘홍새우&먹물카펠리니’는 꼭 맛봐야 한다. 검고 얇은 파스타가 다소 생경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진한 새우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파스타를 맛보고 나면 이곳을 다시 찾게 될 것. Tip 유리창 너머 보이는 N서울타워를 보며 식사할 수 있다. 
주소 용산구 용산동2가 1-549
 
 
서울앤쏘울
해방촌에 가기 위해 6호선 녹사평역에서 내렸다면 ‘서울앤쏘울’까지 가는 언덕길은 꽤 험난할 것이다. 하지만 이곳의 파스타와 칵테일을 맛보고 나면 힘든 여정을 모두 잊게 될 것. 메뉴의 가짓수가 많지 않고,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크리스피한 감자칩과 꾸덕한 로제 파스타의 조화가 좋은 ‘로제‘n’리가토니 파스타’를 추천한다. 2차로 가서 술 안주를 찾는다면 ‘스위스감자전’n’훈제연어’를 시키자. 역시 아는 맛이 가장 무서운 법. 감자전과 훈제연어 조합을 들어본 적은 없지만 절대 실패할 수 없다는 건 모두가 예상할 듯! Tip 식사를 하다 보면 사장님이 OX퀴즈를 제안할 텐데, 20개의 문제를 모두 맞히면 와인 한 병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 한국 지리 관련 퀴즈가 자주 나오니 참고하자. 
주소 용산구 신흥로 97-5
 
 
라구
‘라구’의 메뉴는 ‘할머니라구파스타’ 단 한 개다. 메뉴 고민을 할 필요 없으니 아주 심플하긴 한데 여려 명이 갔다면 모두 한 가지 메뉴로 통일해야 하니 당황할 수도 있겠다. (스테이크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자!) 단일메뉴 ‘할머니라구파스타’는 이태리 가정식 같은 비주얼과는 달리 왠지 모를 구수한 한국적 정취가 느껴진다. 중독적인 꾸덕한 라구 소스 파스타를 맛보고 싶다면 해방촌 초입에 위치한 ‘라구’를 기억하자. Tip 가게 앞은 언제나 웨이팅이 있는데, 라구 파스타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때문. 선착순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초저녁부터 서둘러야 한다! 
주소 용산구 신흥로 42
 
 
노아
전방 100m부터 나는 맛있는 피자 냄새에 이끌려 이곳에 왔더라도 예약 없이는 식사할 수 없는 해방촌의 화덕 피자 맛집. 1인 셰프가 운영하는 곳이라 예약이 필수다. 대표 메뉴인 ‘진정한 버섯 피자’는 쫀득한 도우와 담백한 토핑이 특징이다. 피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스타 메뉴도 있다. 사진 속 메뉴는 ‘투뿔 라구 파스타’. 와인 종류도 많으니 피자와 와인 조합을 사랑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맛집! Tip 와인 콜키지가 가능하다! 
주소 용산구 신흥로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