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D-DAY! 펜트하우스 시즌2 관전 포인트 7

과연 심수련은 죽었을까?

BY김지현2021.02.19
 
1 심수련은 죽었을까?
시체를 처리하는 장면을 보기 전까지는 의심하고 또 의심할 것. 김순옥 작가의 전작의 예를 구구절절하게 들지 않아도 된다. 이미 시즌1에서 심수련의 가짜 딸인 혜인이 살아 돌아온 장면을 떠올려 보자. 물론 시즌2의 인물 설명에는 심수련이 빠져있지만, 드라마 전개상 심수련을 죽인 진짜 범인을 밝히며 심수련이 돌아올 가능성도 있으니 끝까지 긴장을 놓지 말 것.
 
 

2 진분홍은 누구인가?

시즌1에서 민설아는 몰래 헤라클래스 아이들의 과외선생으로 일하며 등장했다. 이후 심수련의 딸이 밝혀지면서 시즌1을 이끌어가는 중요 인물이 되었다. 시즌2에는 새로운 인물인 ‘진분홍’이 등장. 천서진의 딸 하은별의 개인 학습 플래너로 등장한다. 과연 진분홍은 민설아처럼 비밀을 지닌 중요 인물일지, 아니면 구호동처럼 목적을 가지고 헤라펠리스에 접근한 인물일지 드라마 전개상 어떤 역할을 맡을지 살펴볼 것. 
 
 

3 주단태의 마음을 뺏은 여자는 누구? 

티저를 통해 공개된 주단태의 프러포즈. 반짝이는 반지를 천서진에게 내미는 주단태의 미소가 여전히 의뭉스럽다. 그래서 방심은 금물. 시즌1에서 실낱같이 오윤희에게 흔들리던 주단태를 기억할 것. 죽은 심수련에게는 진한 소유욕을 보였지만, 유독 천서진에게는 사랑하는 듯하다가도 마음을 돌린 모습을 보였던 주단태다. 술에 취해서 오윤희에게는 의외로 흔들렸던 것을 짐작해보면, 주단태와 하윤철을 둘러싼 천서진과 오윤희의 사랑싸움 2차전이 시작될 듯.
 
 

4 로건 리의 복수는 성공할 수 있을까? 

시즌1에서 허망하게 모든 것을 잃은 로건 리. 심수련과 사랑에 빠지고 복수를 마무리하면서 한국을 떠나는 듯했으나, 복수가 실패로 돌아가면서 실의에 빠졌다. 그가 시즌2에는 어떻게 복수할지 기대가 된다. 이미 청아 예고에서 구호동으로 연기를 하며 복수를 꾀한 전적이 있고, 오윤희의 탈옥까지 도왔으니 복수는 확실한 바. 과연 이번에는 좀 더 치밀하게 복수를 계획할지, 그리고 오윤희와 한배를 탈지.
 
 

5 주석훈과 배로나는 사랑하게 해주세요. 

어느덧 고3이 된 헤라펠리스 아이들. 치열한 헤라팰리스 입시 전쟁 사이에서도 아련하게 주석훈을 찾는 배로나가 티저로 공개되었다. 로건 리와 심수련 못지않게 많은 지지를 받는 키즈 커플, 주석훈과 배로나. 이 커플이야말로 팬들이 기대하는 찐 로맨스 모먼트. 물론 부모인 주단태와 오윤희의 사이를 생각해보면 로미오와 줄리엣 같은 집안 원수로 사랑이 이루어지기는 힘들어 보인다. 하지만 김순옥 작가 드라마는 작가 자체가 개연성이니, 한번 기대를 걸어보자. 
 
 
6 나비 문신녀는 누구일까?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이유 없는 노출은 없다. 이미 시즌1에서 주석경, 주단태의 돌사진으로 많이 등장한 나비 문신녀. 쌍둥이의 친모로 추정된다. 가정부 양미옥이 아니냐는 궁예도 있었지만 시즌1을 통해 알 수 있었던 점은 없었다. 심수련의 죽음 이후 주단태와 천서진의 재결합이 이미 티저로 공개된바, 과연 친모가 공개되면서 이 둘의 새로운 출발에 훼방을 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의외로 우리가 아는 인물이 친모일 수도. 
 
 

7 헤라클럽 사람들의 바뀐 환경이 어떤 영향을 미칠까? 

병약 섹시의 대표주자 하윤철이 더 강해져서 돌아왔다. 시즌1에서 무능하고 제 딸에게만 한없이 다정한 아빠의 모습을 보였다면, 시즌2에는 미국에서 흑화해서 돌아와 새로운 성격을 보여줄 예정. 게다가 안하무인의 대표주자 이규진이 변호사에서 정치인으로 변화하면서 더 엄청난 허세를 보여줄 예정. 이에 아내인 고상아가 과연 이규진과 끝까지 잉꼬부부로 남을 수 있을까? 이미 졸부와 세신사 사이 이중생활을 하는 강마리. 남편 유동필의 출소가 시즌2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