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특급 신스틸러! 서예지의 인생캐 모음

배우 서예지를 각인 시킨 인생 캐릭터 리스트.

BY김혜미2020.08.25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고문영

이제까지 이런 캐릭터는 없었다. ‘반사회적 인격 성향을 가진 아동문학 작가’. 매혹적이면서도 어딘가 섬뜩하고, 충동적이지만 어딘가 사이다이며, 아무 감정 없는 로보트 인듯 하면서도 자기가 원하는 것은 ‘다이렉트’하게 질러버리는 캐릭터. 온통 아이러니 투성이인 희대의 ‘사이코’ 캐릭을 폭발적인 인기캐로 만든 것은 순전히 서예지의 완벽한 소화력 덕분.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려한 스타일링 역시도 연일 화제가 되며 넘사벽 이슈메이커로서 자리매김했다.  
 

드라마 〈무법변호사〉 하재이
앞머리가 있는 고문영, 프로페셔널한 커리어의 변호사 고문영, 툭하면 주먹을 날리는 고문영? 아직 〈사이코지만 괜찮아〉 고문영 캐릭터에서 벗어나지 못한 당신이라면 낯설 테지만, 아마 금세 또 변호사 하재이의 매력 속에 적응하게 될 것이다. 아마도 더 푹 빠져들게 될 지도!  
 

영화 〈사도〉 정순왕후
‘저 배우 누구야?’ 이 작품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렇게 말했을 것이다. 궁의 수많은 인물들 속에 유독 빛났던 정순왕후의 등장. 극 중반 이후, 많은 분량이 아니었음에도 그녀의 존재감은 대단했다. 국사책을 찢고 나온 왕후 비주얼은 물론이거니와, 기품있는 중저음의 목소리, 그리고 절도있는 눈빛. 그녀를 알지 못했던 이들에게도 배우 서예지라는 이름을 각인시키게 되는 인생 캐릭터임에 분명하다.
 

드라마 〈감자별 2013QR3〉 노수영
그녀의 데뷔작인 셈인 드라마 감자별2013QR3. 언제나 자기 멋대로 사는 변덕의 끝판왕 캐릭터 ‘노수영’ 역을 맡아 특유의 사이다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극중 남매로 등장한 노민혁(고경표)과의 티격태격 리얼한 씬은 단골 ‘현실남매짤’로 활용(!)될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