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풀부킹은 기본, 취소되면 바로 예약각! 경상북도 인기숙소 5

숙소만 잘 골라도 여행은 충분히 완벽하다.

BY김혜미2020.07.28

자연이 다했다, 경주 숙조당
‘새가 머무는 곳’이라는 이름의 숙조당은 오로지 한 팀만을 위한 독채 스테이다. 마치 시골에 놀러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아기자기한 한옥으로 겉모습과 달리 숙소 곳곳 라탄 위주의 내추럴한 인테리어 아이템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마치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푸르른 자연 속 시원한 평상에 앉아 바비큐 존에서 구운 고기를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 산속에 위치해 있는 것 같지만 경주 주요 관광지인 황리단길에 15분이면 도착하는 거리라 경주를 둘러보기에도 좋다.
주소 경북 경주시 다불로 177  
문의 @sookjodang  
 

나만 알고 싶은 숲속 작은 갤러리, 경주 프롬말방
오직 한 팀만을 위한 독채 스테이로 다른 이들의 방해 없이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백의 미를 담은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오픈형 욕조가 놓인 욕실 사진 한 장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그림 같은 곳.
주소 경주시 외동읍 개곡말방길 97-1  
문의 @from.marbang / 010-8787-4224
 

캠핑 온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청도 브로디캠프  
캠핑 콘셉트의 독채 숙소로 숙소동과 함께 카라반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한곳에서 같은 곳 다른 느낌으로 지낼 수 있어 왠지 ‘득템’한 듯한 기분이 든다. 낮에는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저녁에는 노천탕에서 목욕을 하면서 영화를 보는 등 숙소 내 다양한 즐길 거리가 구비되어 있어 심심할 틈이 없다. 캠프파이어 사이트에서 바비큐를 하거나 모닥불을 피워 불멍하며 여름밤을 즐겨보도록 하자.
주소 경북 청도군 이서면 가금구라길 336-13  
문의 www.brodycamp.com, 010-3667-5104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기는 스테이, 영덕 해온안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 주변에 위치한 독채 펜션. 단 두 동만이 자리하고 있으며 동마다 프라이빗 수영장과 넓은 잔디 마당을 보유하고 있다. 숙박 가능 인원이 2~6인까지로 가족 혹은 친구들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휴가의 하이라이트인 바비큐는 사전 예약 후 추가 비용을 내면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주소 경북 영덕군 병곡면 병곡 1길 25  
문의 haeonan.com, 010-9388-1262
 

가슴이 탁 트이는 오션뷰, 포항 밀트풀빌라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가슴이 탁 트이는 바다가 맞아주는 오션뷰 펜션이다. 화이트 인테리어로 청량한 느낌을 더했다. 총 3개의 객실마다 이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따로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 그만이다. 물놀이 후 방안에 놓인 빈백에 기대어 앉아 붉게 저무는 노을을 바라보고 있으면 절로 휴식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산 64-8  
문의 @miltpoolvilla, 010-7305-8400
 

Keyword

Credit

  • 에디터 김혜미
  • 프리랜스 에디터 유미지
  • 사진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