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남친아, 제발 이것만은 해줘!

이것만은 꼭 해줬으면 하는 남자 여름 그루밍 필수 스텝 6

BYCOSMOPOLITAN2020.07.23

Step 1 아침, 저녁 완벽 세안  

지성 피부인 경우가 많아 세안을 조금만 소홀히 하면 바로 트러블이 생기기도 쉬운 남자 피부. 아침, 저녁 2회 세안은 필수인데 블랙헤드가 있거나 한둘씩이라도 여드름이 계속 나는 피부는 클렌저가 특히 중요하다. ‘여드름 기능성’을 확인할 것.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 피지는 물론 잔여 각질까지 제거하는 지성, 여드름 피부용 폼 클렌저. 125ml 1만8천원.

Step 2 수분 공급 & 피지 조절 로션

피지는 폭발하면서 각질층 수분은 부족한, ‘수부지’ 피부 타입이 많다. 이런 피부 타입이라면 산뜻한 오일 프리 로션 타입이면서 검증된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보습제가 좋다. 피지 분비가 적당해 번들거리지 않거나 여름철 건성피부는 일반 올인원 타입 보습제를 선택.  
듀크레이 케라크닐 매트 기름종이 로션 임상시험으로 검증된 피지 조절 효과가 있으며 모공도 청결하게 관리해 준다. 30ml 2만8천원.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옴므 선인장 올인원 사막 선인장, 바오밥 나무 등 사막 식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한다. 150ml 1만8천원.

Step 3 산뜻한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은 새삼 강조할 필요도 없다. 피부 화장을 안 하는 남자에겐 백탁 현상이 생기는 무기 자차는 허옇게 떠 보이거나 유분이 많아 투명하고 산뜻한 유기 자차가 좋다. 여러 피부 타입별 자외선 차단제가 나오는 브랜드에선 지성 피부용, 젤이나 에센스 타입을 선택할 것. 귓바퀴, 옆얼굴, 목 뒤 등은 특히 놓치기 쉬운 부위.
브리티시엠 아쿠아 포스 선 끈적이지 않는 유기 자외선 차단 성분을 사용한 남성 전용 자외선 차단제. 75ml 2만3천원.

Step 4 눈썹 다듬기 & 그리기

눈썹은 얼굴의 지붕. 눈썹만 깔끔하고 제대로 나 있어도 인상이 백 배 또렷하고 잘생겨 보인다. 일주일에 한 번 미간에 난 눈썹은 깎고 눈썹꼬리는 날렵하게 다듬을 것. 끝으로 갈수록 흐릿하다면? 파우더리하고 사용이 쉬운 펜슬로 메우듯 그릴 것. 머리색과 맞추는 게 좋다.
시코르 슈퍼 내츄럴 아이브로우 펜슬 파우더리한 질감에 단면이 삼각형이라 자연스러운 눈썹 모양을 만들 수 있다. 0.2g 1만2천원.

Step 5 향긋한 체취 만드는 향수

여름철엔 남녀 막론 레몬, 오렌지 등 감귤계 향인 시트러스와 시원한 물 향기를 표현한 아쿠아틱 계열 향수가 청량한 느낌을 준다. 머스크, 우디, 바닐라 같은 향이 중심인 오리엔털 계열은 피할 것. 시트러스, 아쿠아틱 계열은 지속력이 길지 않아 휴대하며 오전, 오후 한번씩 뿌려주면 좋다. 요즘 대세는 젠더리스 향수.
니콜라이 세드라 인텐스 상쾌한 시트러스와 스파이스 향으로 시작해 일랑일랑, 카모마일을 거쳐 이끼, 머스크로 마무리되는 유니섹스 향수. 30ml 9만4천원, 100ml 24만7천원.

Step 6 ‘홀아비 냄새’ 박멸

혼자 살거나 방문 닫고 게임에 몰입하는 남자를 좀비처럼 따라다니는 ‘홀아비 냄새’는 꼼꼼하지 않은 샤워가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호르몬에 의한 냄새 물질이 침구, 가구, 벽지 등에 배는 탓도 크다. 수시로 환기를 하고 탈취 겸 방향제를 자주 뿌려줘야 한다. 시원한 삼림 향이 효과가 좋다.  
비레아 피톤터치 천연 잣나무 항균 산림욕 천연 잣나무 에센셜 오일, 잣나무 추출수가 주성분이다. 240ml 3만3천원.

Keyword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 사진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