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울릉도 트래킹 여행 코스 3

새파란 바다를 옆 동굴을 지나는 코스 실화야?

BY최예지2020.07.22
울릉도 트래킹 여행이 뜨고 있다. 탁 트인 바다와 울창한 숲 등 뛰어난 자연경관이 있기 때문. 동굴을 지나 구불구불 이어지는 가파른 계단을 걷다 보면 복잡한 머릿속도 무념무상 상태가 될 수 있을 것만 같다. 울릉도의 대표적인 트래킹 코스 세 곳을 추천한다.  
 
트래킹 코스 1- 행남해안 코스    
소요 시간 1시간  
[도동여객선 터미널 - 도동 등대]  
울릉도 동쪽 해안을 따라 도동항에서 저동항 촛대바위에 이르는 구간이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전국 52개 해안 길로도 선정되었다. 동굴로 이어지는 길을 걸으면 환상적인 절경이 이어진다.  
 
트래킹 코스 2 - 내수전 코스  
소요 시간 2시간  
[내수전입구 – 정매화곡쉼터 – 독도전망대 – 안용복기념관 – 석포전망대]
울릉도 개척민들이 100여 년간 걸어 다니던 이 코스는 트래킹 코스 중 유일하게 주민이 거주하지 않는 구역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생태길 중간에 위치한 정매화곡 쉼터에서는 우거진 나무 사이로 죽도가 보인다.  
 
트래킹 코스 3 - 나리분지 생태길
소요 시간 3시간 30분
울릉도의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는 코스다. 울릉도의  최대 평지인 나리분지에서 천연기념물 189호로 지정된 원시림을 지나 생태길로 접어들면, 울창한 식생대가 펼쳐진다.  
 
로컬 식당  


명가 식당  
울릉도 로컬 푸드인 홍합 밥과 따개비 밥 등을 내놓는다.  
주소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212-21
문의 054-791-9295  
 
두꺼비식당  
나리 분지의 명이 나물, 홍합, 따개비 등 로컬 재료에 충실한 식당. 따개비 밥과 홍합밥은 울릉도에 갔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다.  
주소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길 54
문의 054-791-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