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코로나가 바꾼 뷰티템 쇼핑법

#화장품도로켓배송 #만나지않아도알아요

BYCOSMOPOLITAN2020.07.12
 
 
뷰티업계 역시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의 흐름에 적극 동참 중!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소비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는 거다. 집콕 라이프를 하며 삼시 세끼 음식을 배달시켜 먹듯 당장 필요한 화장품을 ‘요기요’처럼 쉽게 배달받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 것. 소비 습관의 온라인화를 빠르게 캐치한 건 단연 대형 유통업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한 올리브영은 #오늘드림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주문한 상품의 재고만 있다면 구입한 날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그야말로 레알 빛배송 시스템! “오늘드림으로 주문하면 집으로 3시간 내에 배송됩니다. 최근엔 원하는 시간대를 별도로 지정해 받을 수 있는 배송 옵션을 추가했고, 비대면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불안을 낮췄어요.” 올리브영 커뮤니케이션팀 이현지 담당자의 설명이다. 그런가 하면 아모레퍼시픽은 백화점 일부 매장을 #언택트존으로 구성했다.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어 위생에 민감해진 소비자도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게 된 것! 매장 방문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의 쇼핑 갈증을 해소시킬 비대면 구매의 진화는 앞으로 어디까지 계속될까?

Keyword

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올리브영
  • reference book <언컨택트>
  • assistant 김하늘/박지윤
  • Digital Design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