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칸예 웨스트, 2020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하다.

하지만, 그는 연방 선거 위원회(FEC)의 서류 제출 기한을 놓쳤다.

BYCOSMOPOLITAN2020.07.07
예상치 못한(혹은 원치 않을 수도 있는) 소식이다. 칸예 웨스트가 7월 4일 자신의 트윗을 통해 대선에 출마 할 것을 선언했다. 그는 트위터에 "우리는 지금 하나님을 믿고 우리의 비전을 통합하고 미래를 건설함으로써 미국의 약속을 실현해야 합니다. 나는 미국 대선에 출마하겠습니다! #2020VISION" 라고 말했다. 
 
엘론 머스크는 이에 “나는 당신을 응원한다!”라며 답장을 보냈다. 칸예가 올린 트윗은 당연하게도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미 100만개의 좋아요와 50만개의 리트윗이 올라왔다. 칸예의 와이프, 킴 카다시안도 미국 국기의 이모지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그의 선언에 많은 질문들이 뒤따르고 있다. 그는 정말로 캠페인을 시작할 것 인가? 미리 서류를 제출한 게 아니라면, 그는 연방 선거 위원회(FEC)의 서류 제출 기한을 놓쳤다. 로이터 통신은 그가 공식 서류를 제출했는지 명확하지 않다고 보도했다. 
 

이번 칸예의 대선 출마 선언이 처음은 아니다. 2015년 'MTV 뮤직 어워드' 무대에서 그는 2020년에 대선에 출마할 수도 있다고 얘기 한 적이 있다. 그 후 2018년 백악관에 방문했을 때 도날드 트럼프에 대한 자신의 지지를 표출했다.  

그 당시 칸예는 '이게 대체 무슨 소리야?' 싶은 발언들을 했다. 그날 쓰고 간 모자에 대해 "사람들이 내 친구인 이 모자를 쓰고 가지 말라며 나를 겁주려고 했는데, 이 모자는 나에게 힘을 준다.” 라고 그가 말했다. “부모님이 이혼해서 우리 집에는 남성 에너지가 많지 않다. 처가에도 남성 에너지가 많지 않다. 그렇지만 우리 집은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