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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걸로 선번을 막을 수 있다고? 10가지 피부건강 푸드

음식으로 선번을 막을 수 있다는 걸 그 누가 알았을까!

BY송명경2020.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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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닝으로 고급스럽게 빛나는,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얻을 수 있지만, 이 이득은 미미하다고 감히 이야기하겠다. UVA와 UVB 같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겪는 위험은 우리 모두 알고 있으니까. 피부 세포 손상은 물론이고 심지어 피부암까지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말이다!

그런 위험을 피할 수 있는 몇 가지 지침이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온몸에 잘 바를 것, 그것도 필요한 양만큼 넉넉히, 꼼꼼하게. 그리고 또 하나, 먹는 걸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할 것! 헬스&피트니스 어플인라이프섬의 영양사 프리다 하주가 ‘선탠’ 타임을 즐길 때 꼭 먹어야 할 10가지 음식과 그 이유에 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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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딸기

딸기, 블랙베리 같은 베리 류와 키위 등의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 C를 여름 동안 많이 섭취하길 권장해요. 비타민 C와 파이토뉴트리언트(식물 영양소)가 자연적인 선블록 역할을 해 주거든요. 대략100g 정도의 딸기, 키위 1.5개 정도를 먹으면 효과를 얻을 수 있죠.

2. 감자

감자에 들어있는 전분이 선번으로 인한 손상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돼요. 그렇다고 휴가 내내 감자칩을 먹으라는 건 아니고요. 고구마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피부 보호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거든요.

3. 녹차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두 잔의 녹차나 말차를 먹으면 흑색종의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하지만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이 탈수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고, 그만큼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세요.

4. 오트밀

오트밀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요. 피부가 노화되고 자외선에 자주 노출될수록 피부 세포는 재생력을 잃어버리는데, 항산화 성분이 이럴 때 도움이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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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오이

오이는 95% 이상의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죠. 이것만이 아니에요. 콜라겐 합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암에 맞설 수 있는 좋은 특성을 지녔죠.  

6. 토마토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가득 찬 또 하나의 식품입니다. 비타민 C, 그리고 토마토의 붉은 색에 함유된 리코펜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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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수박

더운 날에 먹는 시원한 수박은 정말 최고잖아요? 먹으면 토마토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수분이 많다는 점에서 오이와 비슷한 효능도 얻을 수 있고요. 더운 여름 동안 하루에 서너 조각씩 수박을 먹어 보세요!

8. 다크 초콜릿

오랫동안 항산화제로 인정받아 온 다크 초콜릿. 이 간식을 여름 내내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어서 기쁜 건 저뿐만은 아니겠죠? 다크 초콜릿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태양 광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기능까지 갖췄어요. 단, 70% 이상의 카카오를 함유한 초콜릿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한 블록 이상은 먹지 않도록 하세요. 먹다 보면 잊어버릴 거란 건 알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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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당근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변환돼요. 선번의 영향을 줄이는 것과 관련된 영양소죠. 이미 선번을 입었을 때 섭취하면 좋은 성분이니 기억해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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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석류

항산화 물질과 엘리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도 있어요. 피부 세포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피부 노화를 막는 데도 효과적인 건 물론이라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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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DITOR 송명경
  • Editor CATRIONA HARVEY-JE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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