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휴가 전 필첵 아이템 6

빠뜨렸다간 휴가지에서 당황하게 될 필수 제품 체크 포인트들. 스테이 세이프!

BY송명경2020.07.04
GETTYIMAGES

GETTYIMAGES

One ‘지속내수성’ 자외선차단제

휴가 기간 중 물에 들어갈 계획이 있다면 가져갈 자외선 차단제에서 꼭 확인할 단어, ‘지속내수성’물에 반복적으로 들어가도 차단 기능이 장시간 유지된다는 뜻으로 식약처에서 임상시험을 거쳐 인증을 받아야 쓸 수 있다. 지속내수성이 없으면 아무리 자외선 차단기능이 강해도 물에 씻겨 예상치 않은 선번이나 선탠이 생기게 된다. 그래도 충분한 양을 쓰고 2시간에 한 번은 덧발라야 표기된 차단 효과를 거의 다 누릴 수 있다. 대체로 사용감이 무거운 편이고 여드름 피부엔 권하지 않아 휴가에서 다 써버리는 게 좋다.  
더샘 에코 어스 페이스 앤 바디 워터프루프 선 크림
발림성이 과하게 무겁지 않으면서 지속내수성을 갖춘 3중 기능성 제품. 100g 1만6천원.

Two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

꼭 물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땀이 줄줄 흐르는 야외에 있다 보면 파운데이션이 허옇게 뜨거나 아이라인이 판다처럼 번지는 참사가 벌어질 수 있어 피부, 색조 모두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것. 메이크업 제품에도 지속내수성, 워터프루프 표기를 한 제품이 있고 대체로 스틱이나 틴트 타입.  
시세이도 UV 프로텍티브 컴팩트 파우더 파운데이션
파우더 타입인데 지속내수성과 SPF35 PA+++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파운데이션. 5가지 색상. 12g 3만8천원, 케이스 1만8천원.  
로라메르시에 캐비어 스틱 아이컬러
12시간 지속력이 검증된 스틱 타입 아이섀도. 11가지 색상이 있어 색상에 따라 베이스 아이섀도와 아이라이너로까지 활용 가능. 각 1.64g 4만1천원대.  
스톤브릭 미드나잇 피크닉 키트
립앤치크 스틱스는 립과 치크를 동시에 물들이는 블러셔, 라커틴트립스틱스는 잘 지워지지 않는 입술 전용 틴트. 각 6.5ml, 5.5g 세트 3만5천원.

Three 오일 베이스 클렌저

지속내수성 자외선 차단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두꺼운 유분 베이스 제품들을 지우려면 세정력 약한 폼 클렌저나 클렌징 티슈 하나만으론 부족하다. 피부를 적시지 않은 상태에서 일차 같은 유분 베이스 클렌징 오일, 클렌징 밤 등으로 롤링해 내수성 막을 걷어낸 후 다시 폼 클렌저로 충분히 씻어준다. 달아오른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손놀림은 최대한 부드럽게.  
프리메라 롤링 필링 더블링 클렌징밤
부드럽게 녹아 들며 메이크업과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주는 워셔블 딥 클렌징 밤. 80ml 2만3천원대.

Four 검증된 진정+보습 스킨케어

한껏 자외선과 열, 땀과 먼지에 자극받은 피부는 트러블 생기기 딱 좋은 예민한 상태. 바로 진정 스킨케어를 해줘야 하는데 지나친 산성이나 알칼리성, 스크럽, 향료, 알코올 등은 대표적 자극 성분이니 피하고 실제 진정 효과가 있는 보습 제품을 써야 한다. 너무 차갑지 않은 정도로 냉장고에 뒀다 쓰면 가벼운 선번도 가라앉힐 수 있다.  
유세린 하이알루론 미스트 스프레이  
피부에 존재하는 보습 성분 히알루론산을 미세화 해 뿌리는 즉시 보습해주는 미스트.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차갑게 해 뿌려주면 빠르게 보습과 진정 기능을 한다. 150ml 1만9천원, 50ml 9,000원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카밍 데이즈
진정 효과가 있는 칼렌듈라 꽃수가 74.71%로 주성분이고 홉과 강황도 든 앰플. 15ml 2만4천원.  

Five 간편 페디큐어  

샌들이든 맨발이든 페디큐어는 필수. 강렬한 원색부터 글리터, 과감한 패턴 등 어떤 스타일을 선택해도 과하지 않은 계절. 비대면으로 젤 네일 효과를 낼 수 있는 셀프 케어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다. 발톱은 일자로 깎고 각질은 미리 불려서 제거해 주고 표면은 버퍼로 살짝 갈아 주면 어떤 페디큐어든 오래 유지된다.    
브러쉬라운지 쓱싹네일 풀코트 페디스티커
젤 네일 효과로 네일살롱에서 받은 것처럼 광택과 지속력 있는 스티커. 붙이기 전, 스티커에 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쐬어주면 더 잘 밀착돼 오랫동안 벗겨지거나 들뜨지 않는다. 총 5가지 색, 1매당 8천원.

Six 서머 프레그런스

조금만 땀을 흘리거나 습해도 금세 찝찝해지기 쉬운 여름 날씨. 신선하게 기분을 전환하는 향수 하나는 꼭 덜어갈 것. 아예 휴대에 적합한 제형, 크기면 금상첨화. 보통 베이스 노트에 머스크, 앰버 등의 동물성 향기가 적고 베르가못, 라임, 페퍼민트 등의 상쾌한 톱 노트가 두드러지는 것들이 여름에 시원한 느낌을 준다. 단, 지속 시간이 짧으니 자주 뿌려줄 것.  
이세이미야케 로디세이 쿠쉬쿠쉬 센티드 터치 투 고  
보송한 쿠션 타입 팁을 간편하게 피부에 눌러 바르면 향기를 오래 지속시키는 신개념 향수. 로디세이, 로디세이로즈앤로즈, 넥타 디세이쿠쉬쿠쉬센티드 터치 투 고 총 3종. 각 20ml 3만2천원대.
딥티크 트래블 퍼퓸 오드뚜왈렛
오드뚜왈렛을 간편하게 추가 충전해 휴대할 수 있는 트래블 사이즈. 도 손, 오 로즈, 오 데 썽, 필로시코스 총 4종류. 72개 문자 조각으로 용기 커스터마이징도 가능. 12ml 가격미정.  

Keyword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 사진 각 브랜드
  • 사진 GETTY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