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코로나 걱정 없이 떠나는 여행, 독채펜션 4

타인과의 접촉도, 코로나19 걱정도 없는 독채 펜션의 인기가 높다. 산세에 꽁꽁 숨겨진 보석 같은 청정 지역으로 떠나는 첩첩산중 펜캉스.

BYCOSMOPOLITAN2020.06.27
 

가평 기억의 사원

가평 기억의 사원가평 기억의 사원가평 기억의 사원
가평의 깊은 산속에 사찰처럼 지어진 펜션. 절을 오를 때 여러 문과 전각을 지나듯, 원형 게이트를 지나 여러 연못과 건물을 차례로 만나는 설계로 2017년 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기억의 사원’이라는 이름에는 전통 사찰을 오마주한 건축학적 의미와 함께 집은 기억을 만드는 건축적 장치라는 뜻을 담았다. 펜션은 각기 높낮이가 다른 7동의 건물이 이어지며 총 12개 객실이 마련돼 있다. 객실에 따라 실내 월풀, 실외 스파, 실외 욕조, 개인 수영장 옵션을 갖췄다. 모든 객실에서 북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데, 강 뒤로 웅장하게 펼쳐지는 장락산맥이 절경이다. 때때로 발밑에 펼쳐지는 짙은 운무를 만날 때는, 깊은 산속에 숨겨진 비밀의 사원을 거니는 듯한 기분이 느껴진다.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상지로 832-89
홈페이지 바로가기  memorymaker.co.kr

 

홍천 올라운드원

홍천 올라운드원홍천 올라운드원홍천 올라운드원
독특한 원형 건축물들이 산세에 둘러싸여 있다. 첩첩산중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6개의 건물은 모두 독립된 독채인데, 구조가 다 다르다. 운치 있는 복층, 객실 중앙의 작은 중정, 하늘이 쏟아지는 천장 등 저마다의 특색을 지닌다. 올라운드원은 펜션을 에워싼 자연의 풍광을 객실 안으로 초대한다. 침실에서 산줄기가 내려다보이고, 천장으로 구름과 별이 내리쬐고, 실내 저쿠지에서는 작은 정원을 바라보는 기쁨을 누리는 공간이다. 창밖으로 사계절의 풍광이 액자처럼 펼쳐지는데, 계절이 바뀔 때마다 그림을 바꿔 걸 듯 변화무쌍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주소 강원 홍천군 서면 굴업솔골길 117
홈페이지 @allroundone
 

무주 서림연가

무주 서림연가무주 서림연가무주 서림연가
전라북도 무주 덕유산 자락의 작은 마을에 자리 잡은 공간.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진정한 휴식’을 모티브로, 펜션이 산 능선을 따라 자연에 스며들게 지어졌다. 주변 풍광을 방해하지 않는 건축미 덕에 2018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과 대한민국 신진건축사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약 2,300m2의 대지에 들어선 11개 독채는 3가지 타입으로 설계됐다. 침대 양쪽으로 2개의 정원이 보이는 11평형 룸은 숲속에 누워 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고, 마당부터 저쿠지까지 총 2개의 개별 마당을 갖춘 18평형 룸은 자연 속의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장한다. 전체 객실 중 하나뿐인 27평형 룸은 대나무 중정으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아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전북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282
홈페이지 바로가기 seorimyeonga.com

 

완주 아원고택

완주 아원고택완주 아원고택
경남 진주에 있던 250년 된 한옥을 전북 완주 종남산 산자락 아래로 옮겨 지었다. 80여 년 전에 쌓아 올린 돌담과 50여 년 전에 조성된 대나무 숲 등 원래 집터에 남아 있던 요소들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이축했는데, 공사 과정에만 5개월이 걸렸다. 아원고택은 현대와 전통이 자연 속에 절묘하게 어우러진 공간이다. 천지인, 사랑채, 안채로 이뤄진 한옥을 중심으로, 노출 콘크리트로 지어 올린 현대식 별채가 ‘ㄱ’ 자로 안채를 감싸는 식이다. 객실은 총 11개로, 창 너머 처마선 끝으로 내려다보이는 종남산의 풍광이 압권이다. 고택에 머무르는 동안 한옥 고유의 나무 냄새에 고취되고, 창밖으로 새와 풀벌레의 울음소리, 대나무 숲에 부는 바람 소리가 들려와 오감이 자연의 품에 안긴 듯한 힐링을 느낄 수 있다. 다채로운 장르의 기획 전시를 선보이는 아원갤러리를 함께 운영 중이다. 한옥은 투숙객이 빠져나간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일반 방문객에게 개방된다.
주소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홈페이지 바로가기 awon.kr

Keyword

Credit

  • Editor 하예진
  • photo by 각 브랜드 제공
  • Digital Design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