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여름맞이 건강 피부 사수 4 STEP

이 여름, 미모 챙길 준비 됐습니까? 놓치기 쉽지만 알아두면 쓸 만한 핵꿀팁만 정리했으니 다음 내용만큼은 꼭 탑재할 것.

BYCOSMOPOLITAN2020.06.25
 
 
빌리프 더 트루 크림-워터 밤 4만3천원 → 자외선 때문에 올라간 피부 열섬 현상TM을 2.8℃까지 내려주는 쿨링 폭탄 크림.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 3만2천원 → 사용 즉시 두피 온도를 2.5℃ 떨어트리는 아이스 쿨링 효과의 진정 세럼.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쿨 수딩 마스크 4천원 → 냉장 보관 후 쿨 온도계가 파란색일 때 사용하면 민감해진 피부를 시원하게 달래준다.피몽쉐 더마쿨러 3만3천원 → 특수 냉매 소재로 제작돼 붉어진 피부 온도를 빠르게 냉각시키는 진정 효과의 쿨 마사저.스킨푸드 페어민트 푸드마스크 1만5천원 → 서양배와 애플민트, 페퍼민트, 스피어민트가 함유돼 쿨링감을 가진 피부 정화 워시오프 마스크.프레쉬 블랙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12만5천원대 → 피부에 바르는 즉시 모공 속 깊은 곳까지 쿨링감을 전달해주는 워시오프 탄력 마스크.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 9천9백원 → 캘리포니아 알로에가 시원한 채로 보관돼 피부 온도를 낮춰준다.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2만원 →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페퍼민트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시원한 워시오프 딥 클렌징 마스크.
평균 체온은 36.5℃, 피부 온도는 31℃가 정상! 하지만 여름 한낮에는 15분만 자외선에 노출돼도 피부 온도가 40℃ 이상 상한가를 달린다. 문제는 그다음부터인데, 피부 온도가 정상 범위를 넘어서면 모공 확장, 피지 분비 증가, 탄력 저하, 수분 상실 등 수많은 문제가 도미노처럼 터진다. 다시 말해 피부 노화 속도에 로켓 모터를 장착하게 되는 것. 따라서 여름 후 늙은 꼰대 피부로 전락하지 않으려면 피부 온도 31℃를 유지하는 것이 빼박캔트!

 

 
현타 주의보! 자외선 차단도 버거운데 피부를 위해 블루라이트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슬픈 소식. 세계화장품학회에서 발표된 논문에선 노트북 모니터, 스마트폰, TV 등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흑화 반응을 유도해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더 무서운 건 붉은 기 증가, 탄력 저하, 항산화 능력 감소 등의 나비효과까지 일어날 수 있다는 것.


블루라이트 나만 몰라?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임상 랩실의 조홍리 책임연구원이 말하는 블루라이트의 세계.


① 태양광은 물론 노트북, 스마트폰, LED 전구, 심지어 달빛에서도 블루라이트가 방출돼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안전지대는 없다.
② 선크림과 마찬가지로 블루라이트 차단제는 1cm2당 2mg, 다시 말해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발라야 효과적이다.
③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오래 지속하려면 선크림처럼 제품을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산유국 피부에게 뜨거운 여름은 재앙 그 자체. 잘만 대처하면 피지와 땀에 절어 시든 상추잎 같던 피부도 프레시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 Step 1 수분은 빵빵하게 채우고, 유분은 가볍게 덜어내기
✓ 오일 프리 모이스처라이저
프리메라 워터리 오일-프리 젤 크림 3만7천원대 오일 성분을 모두 배제한 솔잎 추출물과 쑥잎 추출물이 함유된 젤 크림.
 
 
▲ Step 2 수정 메이크업 시 지저분한 개기름 정리하기
✓ 오일 흡착 기름종이
쏘내추럴 오일 컷 픽스 페이퍼 70매 4천원 번들거리는 피지만 쏙 흡수해 보송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오일 흡착 기름종이.
 
 
▲ Step 3 땀과 피지로 무너진 메이크업 튼튼하게 재건축하기
✓ 프라이머
헤라 에어리 블러 프라이밍 파우더 6만원대 흡착 파우더가 피부 유분기를 잡아주는 파우더 타입의 프라이머.
 
 
▲ Step 4 메이크업이 잘 픽싱되도록 굳히기 작업에 돌입할 것
✓ 피니시 팩트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피니쉬 세팅 팩트 1만6천원 100% 미세한 파우더로만 이뤄진 매끈 파우더 팩트.
 

 
평소에도 잘 안 받던 화장발이 땀과 피지로 얼룩진 여름에는 말해 뭐 해! 이럴 때는 헤어라인, 눈썹, 인중, 이마, 턱, 코에 난 솜털을 모두 제거하는 올페이스 왁싱을 시도해볼 것. 피부가 매끄러워지는 것은 물론, 솜털 제거 시 묵은 각질과 피지까지 탈락돼 피부 톤 업 효과를 준다. 최근 왁싱 숍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시술 중 하나라고.

Keyword

Credit

  • Editor 하윤진
  • photo by 최성욱(제품)/Stocksy(이미지)
  • assistant 김하늘/박지윤
  • advice 서수진(더엘클리닉&메디컬스파)
  • 조홍리(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임상랩실)
  • 김옥수(어스앤케이 페디베어)
  • 장정윤(무무왁싱스튜디오)
  • Digital Design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