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 착용으로 색조 메이크업의 인기가 잠시 주춤하나 싶었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일명 ‘히잡 메이크업’ 트렌드가 생겼다. 얼굴의 반을 가리는 히잡 때문에 눈 화장법이 유독 발달한 이슬람권 여성들로부터 파생된 메이크업이 유행이 된 것! “S/S시즌에 항상 인기인 립 제품들보다도, 매장에선 아이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제품 매출까지 작년과 대비해 눈에 띄게 증가했어요. 다른 건 제쳐두더라도 마스크 위로 보이는 눈매만큼은 그 어떤 부위보다도 공들이는 메이크업이 인기라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죠.” 신세계인터내셔날 시코르 담당 마케팅팀 황수민 대리의 설명이다. 그렇다면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눈매의 존재감을 제대로 발산할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템은 과연 무엇?
「
눈매에 제대로 힘을 주고 싶다면 아이라이너보다는 마스카라를 선택하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 뷰러로 꼼꼼히 컬링한 속눈썹 위아래에 마스카라를 터치하면 눈매가 가로세로로 확장돼 보이는 것은 물론, 리프팅 효과처럼 눈이 더욱 또렷하고 크게 연출되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마다 다른 눈매의 결점을 보완하는 데도 효과적! 브러시 모양과 마스카라 액의 컬러에 따라 완성할 수 있는 눈매의 모양도, 분위기도 천차만별로 완성할 수 있다. 파워 아이 콘택트, 마스카라
」MAKEUP KICK 존재감 넘치는 속눈썹을 연출하고 싶다면 먼저 내 속눈썹과 찰떡궁합인 브러시를 선택할 것. 속눈썹 숱이 빈약하다면 도톰한 땅콩 모양이나 브러시 모의 길이가 서로 다른 나선형의 마스카라 브러시로 속눈썹을 끌어 올리면 풍성하고 진해 보이는 아이래시를 연출할 수 있다. 짧고 처진 눈썹은 브러시 끝부분이 좁아지는 총알 브러시가, 빳빳하게 뻗은 속눈썹은 C 모양으로 부드럽게 휜 마스카라 브러시가 해결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