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코로나 시대, 앱으로 면역력 기르는 법

건강 앱이라고 운동 앱만 있는 건 아니다. 잠자고, 물 마시고, 손 씻고 일거수일투족을 함께 하는 똑똑한 앱 4.

BY정예진2020.06.16

손 씻는 시간까지 체크해줄게! 갤럭시 워치 ‘핸드 워시’

코로나로 인해 손 씻기의 중요성은 더 강조됐지만, 자주 손 씻는 게 여간 쉬운 일은 아니다. 질병관리본부가 권장하는 손 씻기 회수는 하루 8번. 대략 2시간에 한 번은 씻어야 한다는 소리인데, 과연 그걸 얼마나 잘 지킬 수 있을까? 삼성전자가 내놓은 ‘핸드워시’ 앱은 두 시간 간격으로 손 씻기 알람을 울려줄 뿐만 아니라, 손 씻기 권장 시간 25초를 카운트다운해 준다. 또한 평균 손 씻기 회수를 기록해 나의 손 씻기 경향까지 추적해준다고! 아직 손 씻기 습관이 익숙하지 않다면 손목에서 울리는 알람의 도움을 받아보자.
 
하루에 물 얼마나 마셔? 나의 물

물을 많이 마셔야 건강에 좋다는 소리는 지겹도록 많이 들었다. 그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이미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지 못했다면 당장 이 어플을 다운 받을 것! 물을 마실 때마다 기록해야 하는 게 귀찮을 수 있지만, 하루 목표치를 설정하고 그 달성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물을 마실 시간에 알람까지 울려주니 물 마시는 습관 기르기에는 딱! 띠링! 물 마시러 가자!
 

하루에 7분만! 친절하게 알려주는 7분 운동

코로나 때문에 홈트를 결심했는데 꾸준히 못 하고 있다면? 하루에 7분만 시간을 내보자. 매일 다른 커리큘럼을 선택해 운동을 따라하면 되는 식인데, 자세 튜토리얼도 꽤 자세하게 알려준다. 실제로 운동하는 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도 있고, 7분 카운트 다운 중에 나오는 오디오를 들으며 내 자세를 올바르게 고칠 수도 있다.  
 

자는 동안에도 지켜보고 있다! Sleepzy

아직도 아침잠에서 깨는 게 어렵다면, 이 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Sleepzy는 기본적으로 수면 패턴을 분석해주는 앱이다. 내가 언제 깊은 잠에 들고 언제 잠에서 뒤척이는지를 기록해주고, 심지어 내 수면 소리까지 녹음해주기도 하다. 이 어플이 똑똑한 이유는 이러한 데이터를 베이스로 최적의 기상 시간을 설정해주기 때문. 내가 원하는 기상 시간 범위만 정하면 내가 가장 일어나기 쉬운 수면 상태일 때 모닝 알람을 울려준다. 1분이라도 더 자고 싶은 요즘, 이 앱이면 내 피로를 덜어줄 수 있지 않을까?
 
더 자세한 사용법은 영상으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