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시선 강탈 7080 레트로 메이크업

대세는 7080 레트로 메이크업, 강렬한 눈썹 아래 컬러풀 눈매, 글래머러스 입술이 빛난다.

BYCOSMOPOLITAN2020.06.10

Dior by Peter Philips

LOOK 디올 메이크업의 크리에이티브 & 이미지 디렉터 피터 필립스가 제안한 디스코 풍 비비드 메이크업.  
HOW TO 눈 밑을 컨실러로 깨끗이 정돈한 후 눈꺼풀엔 블루, 눈썹 바로 아래엔 라이트 옐로, 위아래 아이라인엔 바이올렛 아이섀도를 발라주는 면 분할 아이메이크업. 바짝 올라간 속눈썹이 중요. 베이스 마스카라를 먼저 바른 후 블랙 마스카라를 볼륨을 강조해 바른다. 블러셔는 오렌지, 입술은 투명하게 표현. 블루 아이섀도를 쌍꺼풀에만 바르면 산뜻하되 덜 부담스럽다.    

Nars by Clayton Reid

LOOK 나스 시니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클레이튼 레이드가 제안하는 따뜻하고 열정적인 룩.  
HOW TO 모두 오렌지 브라운, 골드 계열인 ‘애프터 글로우’ 컬렉션을 사용. 피부 톤 그대로 매트하게 베이스 메이크업 후 한 가지 색 아이섀도로, 석양이 진 후처럼 아이라인은 가장 진하게, 눈썹 쪽으로 갈수록 점점 연해지게 그러데이션. 눈썹은 올 하나 하나 살려서 굵고 진하게, 형태도 일자가 아닌 날개처럼 꺾이도록 그린다. 블러셔는 광대뼈 바깥에서 사선으로, 입술은 촉촉하면서 광택이 살짝 있는 ‘애프터 글로우 립밤’으로 마무리.  

Addiction by MaiKimura

LOOK 어딕션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이 키무라가 제안한 ’80년대 풍 브라운-그린 서머 룩.  
HOW TO 피부는 투명하고 빛나도록 처리하고, 쌍꺼풀 라인 약간 위 아이 홀까지 브라운 아이섀도를 잘 펴 바른 후 아이라인 끝부분엔 짙은 녹색 아이섀도를, 눈 앞머리와 브라운 아이섀도 부분에 걸치도록 펄 베이지 아이섀도를 발라 자연스럽게 블렌딩. 언더라인 꼬리엔 카키, 언더라인 앞머리엔 골드 펄 아이섀도, 아이라이너는 진한 브라운 선택. 입술은 투명한 베리 계열, 블러셔는 강조하지 않는다.    

Chanel Le Volume Stretch

LOOK 샤넬의 새 마스카라, ‘르 볼륨 스트레치’를 활용한 메이크업 룩.  
HOW TO ‘3D 프린티드 브러시’로 볼륨, 길이를 늘어난 속눈썹에 어울리도록 리퀴드 아이라이너 ‘르 라이너 드 샤넬(미출시)’을 쓴 선적인 아이 메이크업. 각기 코발트 블루인 블루 코발트, 자수정 색인 ‘루즈느와’, 블랙인 ‘느와프로퐁’으로 굵게, 또는 가늘게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꼬리는 길게 뺀다. 마스카라로 속눈썹 볼륨을 한껏 살린 후 눈썹은 파우더 타입으로 굵고 꺾인 형태로 대담하게 그린다.

Shuuemura by Ken Omori

LOOK 슈에무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켄 오모리가 제안한 선키스트 룩.
HOW TO 아이 홀 전체와 언더라인에 넓게 산호색 아이섀도를 펴 바르고 언더라인에는 펄 아이섀도를 라이너처럼 발라 반짝임을 더한다. 위 아이라인에만 캣 아이 느낌으로 굵고 끝이 올라가도록 직선적으로 아이라인을 그린다. 입술에는 매트한 살구색 립스틱을 도톰하게, 부드러운 브러시로 뺨 안쪽까지 물들이듯 산호색 블러셔를 바른다. 눈썹은 자연스럽게 결을 살려 굵게.

YSL Beauty by Tom Pecheux

LOOK 글로벌 뷰티 디렉터 톰 페슈의 ’80년대 스크린 속 히로인 같은 글램 룩
HOW TO ‘따뚜아쥬꾸뛰르 벨벳 틴트’ 캠페인을 위해 탄생한 룩. 피부는 파우더리하고 균일하게 처리하고 눈꺼풀과 언더라인엔 브라운, 골드 계열 아이섀도를 그러데이션 해 아이라인과 눈꼬리로 갈수록 진하게 바른 후,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굵고 위로 올라가도록 캐츠아이 형태로 아이라인을 그린다. 매트 립 컬러로 완벽한 커브형 립 라인을 그리고 안쪽을 꼼꼼히 채워 바른다. 눈썹은 굵고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블러셔는 스치듯 발라준다.
 
 
 
 
 
 
 
 

Keyword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 사진 각 인스타그램
  • 사진 각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