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잘 피우는 별자리가 따로 있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ove

바람 잘 피우는 별자리가 따로 있다?

연애를 시작하기 전, 별자리도 따져봐야 할 이유는 바로 이것! 코스모가 별자리별 외도 가능성을 알려주겠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0.06.09
관심이 있는 누군가를 파악할 때 MBTI 성향별 특성만큼 꽤나 흥미로운 요소가 바로 별자리! 그 사람이 왜 유독 어떤 것에 집착하는지, 어떤 것에 유독 흥분하는지, 심지어 왜 한 눈을 잘 파는지에 대한 부분까지. 때로는 상대를 이해하는 유용한 지표가 되기도 한다. 코스모가 최근 전문 글쓰기 플랫폼 〈에듀버디〉가 대대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한 ‘별자리별 외도 가능성’을 소개한다. 단, 이는 통계에 따른 일반적인 성향일 뿐 모두에게 해당되는 ‘진리’는 아니라는 것은 참고할 것. 
 

양자리

외도 가능성 34%
양자리는 아주 충동적이다. 물론 이는 통제할 수 있지만, 이들은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경쟁적이고 역동적인 성격으로 본능적으로 행동하며, 찰나의 불꽃으로 인해 기존의 연애 관계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높은 별자리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양자리의 34퍼센트가 외도를 한 적이 있거나 외도를 할 뻔했다고 말했다.  
 

황소자리

외도 가능성 17%
흙의 별자리인 황소자리는 쾌락을 중시한다. 그래서 가끔 이들의 쾌락 중심적인 성향이 자기 자신을 놓아버리게 만든다. 이들은 아주 감각적이고 현실적인 별자리다. 현실에 기반을 두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의지할 만한 상대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17퍼센트만이 외도를 해봤거나 외도를 할 뻔했다고 답했다. 그리고 대다수가 일부일처제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쌍둥이자리

외도 가능성 31%
아주 사교적인 쌍둥이자리는 쉽게 지루함을 느낀다. 이들 별자리는 ‘쌍둥이’로 대표되는 만큼 두 사람 몫의 관심사와 취미를 가진다. 쌍둥이자리로 태어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캐주얼한 관계를 선호한다. 실제로 약 31퍼센트의 응답자가 외도를 해본 적이 있다고 밝혔다.  
 

게자리

외도 가능성 13%
게자리는 갈등을 잘 해결하지 못한다. 그런 그들이 상처를 받으면 이를 갈고 덤벼드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상대방에게 독설을 날리는 정도지만, 어쩔 땐 독한 마음을 먹고 복수를 하기도 한다. 감정적이고 자비로운 이 물의 별자리는 주변 사람들을 잘 보살핀다. 자신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헌신하는 이들이기에 오직 13퍼센트만이 외도를 해봤다고 답했다.
외도하는 이유는?
 

사자자리

외도 가능성 36%
사자자리는 드라마틱한 것을 좋아한다. 더불어 불 같은 성격과 행동을 가졌다. 사자자리는 스포트라이트를 좋아한다. 만약 당신이 충분한 관심을 주지 않는다면 그들은 자신에게 관심을 주는 다른 사람을 향해 고개를 돌릴 수도 있다.거의 36퍼센트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외도를 하거나 할 뻔한 적 있다고 답했고, 이는 별자리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였다.  
 

처녀자리

외도 가능성 6%
충성심이 강하고 현실적이기로 소문난 처녀자리의 경우, 오직 6퍼센트만이 외도를 고려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상대에게 완벽함을 기대한다. 만약 당신이 그들의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그들은 다른 사람을 찾아 나설 지도 모른다. 하지만 다행인 건(?) 먼저 당신과의 관계의 끝낸 다음, 다른 사람을 찾을 거란 사실.  
 

천칭자리

외도 가능성 7%
천칭자리는 연애를 좋아한다. 게다가 당신이 생각하는 단순한 ‘다툼’이 이들에게는 ‘이별’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그래서 당신이 알아채지 못한 사이 이미 천칭자리는 다른 사람을 찾고 있을 지도 모른다. 이들은 사교 능력이 뛰어난 동시에 품위를 지키며 순수한 로맨스를 갈망한다. 설문조사에서는 7퍼센트만이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의 만남을 고려해봤다고 답했다.  
 
 

전갈자리

외도 가능성 9%
전갈자리는 다른 사람을 실망시키는 걸 싫어한다. 그래서 캐주얼한 관계에 발을 담글 가능성도 낮다. 설문조사에서는 9퍼센트만이 외도를 해봤거나 외도할 뻔했다고 답했다. 다만 ‘마이크로치팅’의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 단 주의할 것! 전갈자리는 악의를 품으면 이를 갈고 복수를 한다. 당신의 연인이 전갈자리고, 당신이 먼저 외도를 했다면, 상대방의 다음 액션에 너무 놀라지 말자.  
 

사수자리

외도 가능성 23%
천성이 외향적인 사수자리는 충동적이고 모험가 기질이 있으며 헌신하기를 꺼려한다. 다른 사람이 더 낫다고 판단되면 언제든 지금의 관계를 끝낼 가능성이 있다. 설문조사에서는 23퍼센트가 외도를 했거나 외도를 할 뻔했다고 말했다. 그렇다고 해서 사수자리가 꼭 외도를 할 운명인 것은 아니다. 가치 있는 관계라고 여길 땐 기꺼이 정착을 할 것이다.  
 

염소자리

외도 가능성 11%
염소자리는 진지하고 독립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다른 별자리만큼 쉽게 정착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단 정착을 하고 나면 바람을 피우는 일은 드물다. 조사에서도 11퍼센트만이 외도의 경험을 고백했다. 현실적인 염소자리는 직장에서든 연애에서든 성공에 집중하므로 만약 연애 관계가 자신이 목표하는 바와 맞지 않다고 생각하면 이들은 더 적합한 사람을 찾아 떠날 수도 있다.  
 

물병자리

외도 가능성 10%
단호한 성격을 지닌 물병자리는 깊은 관계를 유지한다. 그러니 원나잇 스탠드 같은 건 꿈에도 꾸지 못한다. 10퍼센트만이 외도를 고려해봤다고 답했다. 이들은 가끔 아무도 자기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자신을 잘 이해해주는 누군가를 만나면, 이들은 자신이 연애 중이라도 상관없다고 생각할 지도 모른다.  
 

물고기자리  

외도 가능성 12%
동정심이 많고 공감을 잘 한다. 그래서 상대에 대한 충성도는 높은 편이다. 12퍼센트만이 외도를 고려해봤거나 실제로 외도를 했다고 답했다. 물고기자리는 가장 로맨틱한 별자리일 수도 있다. 다시 말해 누군가가 이들에게 장미나 시 한편, 혹은 끝없는 칭찬으로 유혹을 한다면 이들은 넘어갈 지도 모른다는 뜻이다.  
 

Keyword

Credit

    에디터 김혜미
    글 테일러 앤드류스(Taylor Andrews) 에리카 스미스(Erika Smith)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