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새로운 스타일 아이콘들

세상이 변했다! 우리의 스타일 아이콘 리스트도 새롭게 업데이트돼야 한다.

BYCOSMOPOLITAN2020.06.01
 
오드리 헵번, 마릴린 먼로, 재키 케네디

오드리 헵번, 마릴린 먼로, 재키 케네디

오드리 헵번, 마릴린 먼로, 재키 케네디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스타일 아이콘들이다. “올바른 신발을 가지고 있는 여성은 세상을 정복할 수 있다.” 먼로가 남긴 이 명언은 우리에게 패션이 지닌 강력한 힘을 가르쳐줬다. 자신들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스타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녀들은 이미 알고 있었고, 이것은 오늘날 더욱 명확한 사실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현재 시점에서 보면, 영원토록 칭송받을 그들의 훌륭한 스타일에도 작은 결함이 존재한다. 바로, 이 스타일 아이콘들은 ‘이상적인 여성상’이 존재하던 시대를 살았다는 점이다. 그 ‘이상’이란 여성들에게 백옥같이 하얀 피부와 작고 가는 몸, 그리고 순수하고도 단정한 이미지 또는 관능미와 섹시함을 요구했다. 물론 그 시대의 클래식하고 우아한 스타일은 여성들이 강요받던 그릇된 여성상의 문제점을 뛰어넘는 위대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2020년을 살아가고 있고, 세상은 변했다. 더 이상 타인이 요구하는 이미지에 갇혀 살지 않아도 된다. 내가 원하는 대로 입는, 나만의 고유한 개성이 존중받는 시대가 열렸다. 과거와 현재는 물론이고 미래에도 영원히 사랑받을 오드리·마릴린·재키와 더불어, 우리와 함께 현시대를 살아가는 새로운 스타일 아이콘들을 ‘워너비 리스트’에 올려야 한다. 자, 그럼 이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새 시대의 스타일 아이콘들을 만나볼까?

 

 
리조

리조

2019년은 리조의 해였다. 이렇게 화끈한 보디 실루엣 그리고 눈부신 자신감과 함께 세상의 중심에 섰다.

 

 
야라 샤히디

야라 샤히디

고작 20살이지만, 야라 샤히디의 취향은 이미 훌륭하다. 모든 것이 완벽 그 자체!
 

 
케이티 홈스

케이티 홈스

케이티 홈스의 이 룩을 보고 수백만 명의 사람이 구글에서 ‘캐시미어 브라’를 검색했다.

 

 
빌리 포터

빌리 포터

빌리 포터의 레드 카펫 스타일은 그야말로 어메이징~!

 

 
헤일리 비버

헤일리 비버

구조적인 디자인의 세련된 아우터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헤일리 비버의 스트리트 스타일에 모두가 열광한다.

 

 
카디비

카디비

2019 그래미 어워드의 빈티지 뮈글러 드레스부터 샤넬의 트위드 룩까지, 모든 것을 훌륭히 소화한다.

 

 
해리 스타일스

해리 스타일스

해리 스타일스의 패션에 홀딱 반하지 않았다고? 당신은 지금 거짓말을 하고 있다!

 

 
셀린 디온

셀린 디온

드레스업 종결자, 셀린 디온. 무대의상으로 착각할 정도의 ‘풀 드레스업’ 룩을 즐긴다. 때론 런웨이 착장을 그대로 입는 트루 패션홀릭!

Keyword

Credit

  • Write 로런 아다브
  • editor 이병호
  • photo BACKGRID USA(홈스)/Getty Images(나머지)
  • Digital Design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