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웹드라마 전성시대

16부작 드라마도 길게 느껴져 중도 하차 선언을 하게 된다면, 단편 에피소드와 짧은 재생 시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웹드라마’를 추천한다. 올여름 방영 예정인 웹드라마 5편을 주목할 것.

BYCOSMOPOLITAN2020.05.26
 

가두리횟집

출연 이주빈, 한상혁
방영일 6월 9일 오후 6시 첫 방송(매주 화·목)


Story〈일진에게 찍혔을 때 2〉의 후속작으로 선보이는 와이낫미디어의 신작 〈가두리횟집〉. 속 시원한 연애 멘토링으로 소문이 자자한 연애 고수 ‘가두리’(이주빈)와 정체불명의 옆집 남자 ‘차우빈’(한상혁)의 달콤 살벌한 로맨스물이다. 다사다난했던 20대의 연애를 모두 청산하고 횟집 운영에 몰두하며 인생 2회 차를 시작하는 ‘가두리’와 어떠한 간섭도 원치 않고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은 채 마이 웨이로 살아가는 ‘차우빈’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닮았다. 연애에 지쳤거나 삶에 고민이 많다면 이 이야기에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Point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종횡무진 중인 이주빈과 음악 활동, 영화, 뮤지컬을 섭렵하며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빅스 혁의 완벽한 ‘케미’를 기대할 것.
 

트웬티트웬티

출연 김우석, 한성민
방영일 7월 방영 예정


Story 웹드라마계의 ‘띵작’ 〈에이틴〉의 신드롬을 이을 플레이리스트의 새 웹드라마 〈트웬티트웬티〉. 스무 살이 된 청춘들이 진짜 ‘나’를 찾는 과정 속에서 설렘과 위태로움이 공존하는 하이틴 드라마다. 스무 살이 된 후 엄마의 울타리에서 벗어나기 위해 꿈틀거리기 시작하는 ‘채다희’(한성민)와 자신보다 늘 일이 우선인 부모님 밑에서 외롭게 자란 ‘이현진’(김우석)이 만났다. 각자 다른 가정환경에서 자라온 주인공들이 서로의 영향으로 함께 변화하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 성인으로서 누리는 자유, 불안감 등 복잡한 20대의 감정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Point솔로 활동과 더불어 첫 연기를 선보이는 김우석과 〈열여덟의 순간〉에서 질투 많은 18살 여고생 역할을 완벽히 소화한 한성민을 필두로 박상남, 채원빈 등 안방극장의 신흥 대세들이 총출동했다.
 

인서울S2

출연 민도희, 진예주, 려운
방영일 6월 19일 오후 7시  첫 방송(매주 화·금)


Story지난해 흥행한 웹드라마 〈인서울〉이 시즌 2로 돌아온다. 이번 시즌에서는 ‘강다미’(민도희)가 인서울 대학교 진학에 성공한 후, 그녀의 캠퍼스 이야기를 그린다. 더불어 룸메이트가 된 ‘강다미’와 둘도 없는 친구 ‘이하림’(진예주)의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가 ‘현실 웃음’이 터질 만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서로를 인생 친구라고 자부했던 둘이지만 권태기를 경험하며 ‘찐’우정이 무엇인지 다시 깨닫게 된다. 시즌 1에서 ‘삼총사 케미’를 선보인 민도희·진예주·려운이 그대로 캐스팅됐으며, 이들과 호흡을 맞출 뉴 페이스의 등장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Point플레이리스트의 팬이라면 웹드라마 내용이 연결된 것을 눈치챘겠지? 지난 연말에 방영한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에서 연애에는 죽어도 관심 없던 ‘이하림’의 연애 세포가 깨어나며 또 다른 이야기의 시작을 암시했다. 〈인서울 시즌 2〉에서 이어질 그녀의 대학 생활을 주목할 것.
 

만찢남녀

출연 김민규, 김도연
방영일 6월 방영 예정


Story플레이리스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웹툰 원작 드라마 〈만찢남녀〉. 2019년 9월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만찢남녀〉는 여고생 ‘한선녀’(김도연) 앞에 10년도 더 된 순정 만화 〈선녀와 남욱군〉의 주인공인 ‘천남욱’(김민규)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로맨스다. 현실 ‘만찢남’인 ‘천남욱’은 비주얼 갑이라 불리지만 손가락을 펴고는 차마 볼 수 없는 오글거리는 말투와 세기말 감성을 갖고 있다. 현실 만찢녀인 ‘한선녀’는 〈선녀와 남욱군〉 작가의 딸이다. 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천남욱’과 비밀 동거를 하게 되지만 그 어떠한 것에도 동요되지 않는 인물이라 더욱 흥미롭다. 만화를 그대로 찢고 나온 듯한 주인공들의 비주얼 덕분에 완벽한 눈호강이 보장된다.


Point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의 김민규와 김도연의 21세기 버전 〈선녀와 나무꾼〉을 볼 수 있다.
 

캐스트

출연 최유정, 정소리, 이정민
방영일 5월 19일 첫 방송 (매주 화·수)


StorytvN D에서〈소녀의 세계〉이후 선보이는 웹드라마 〈캐스트〉. ‘인싸’가 되고 싶은 만년 ‘아싸’ ‘임유경’(최유정)이 놀이공원 신입 ‘어트랙션 캐스트’가 되면서 겪는 로맨틱 시트콤이다. ‘임유경’은 그토록 원하던 놀이공원 캐스트 알바를 하게 됐지만 뙤약볕에 잔뜩 피부가 그을리고, 하기 싫은 고된 작업에 차출되고, 진상 손님의 ‘갑질’에 눈물지으며 기대와는 전혀 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안에서  ‘썸’과 ‘쌈’이 모두 공존하며 왁자지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놀이공원의 화려한 조명만큼 반짝이고, 바글거리는 손님만큼 땀내 나는 청춘의 삶이 잘 녹아 있다.  20대 때 겪었던 사회 초년생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Point놀이공원이 배경인 만큼 요즘 같은 시기에 방구석에서 대리 만족할 수 있는 웹드라마다. 놀이공원의 ‘캐스트’라는 소재도 신선해 특별한 재미를 안겨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