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홈 살롱 완성하는 뷰티 가젯 8

코로나19가 바꾼 일상. 부쩍 늘어난 집콕 시간을 유용하게 버티게 도와줄 슬기로운 뷰티 가젯!

BYCOSMOPOLITAN2020.05.24
 

슈링크 부럽지 않은 퍼스널 케어

아띠베 이노리프 99만원.

아띠베 이노리프 99만원.

병원 방문이 쉽지 않은 요즘, 피부과나 에스테틱 방문 횟수도 부쩍 줄어들어 축 처진 넙데데한 얼굴이 고민된다면 부지런한 홈 케어만이 살길! 우선 거추장스러운 디바이스는 사절이다. 아띠베는 ‘사놓고 잘 안 쓰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 따위 필요 없는 초소형 디자인이 압권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올 만큼 앙증맞은 크기라 간편하게 쓱 꺼내어 쓰기에 전혀 부담이 없다. 슈링크나 울쎄라 시술의 홈 케어 버전으로, 집속 초음파를 피부 깊숙이 조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리프팅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일주일에 한 번 15분만 사용해도 처진 피부를 끌어 올리는 데 효과적. 또한 더블 세이프티 센서로 기기의 움직임을 파악해 같은 부위에 중복 샷이 조사되지 않고, 피부에 닿을 때만 작동하는 등 안전성도 높다.
How to Use 세안 후 고민 부위에 내장된 수분 젤을 바른 뒤 얼굴을 문지르듯 꼼꼼하게 마사지한다.
For Who 얼굴 곳곳에 자글자글 주름이 자리 잡기 시작했다면 강추.
Weakness 작아도 너무 작다! 기계가 작은 만큼 초음파 조사 창도 작아 여백미 넘치는 얼굴 전체를 훑기에 다소 버겁게 느껴진다.
 

저릿한 손목을 잘근잘근 풀어줄 마성의 디바이스

닥터웰 핸드웰 손 마사지기 DR-800 12만9천원.

닥터웰 핸드웰 손 마사지기 DR-800 12만9천원.

남친의 다정한 손깍지보다 더 따뜻하고 포근해 영원히 붙잡고 싶은 기분이랄까? 기계에 손만 넣었을 뿐인데 하루의 피로가 사르르 녹는 기분이 들 정도. 초소형 디바이스지만 초강력 공기압과 온열 기능으로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위아래 돌기 지압판이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손가락·손바닥·손목 부위별로 구석구석 섬세하게 마사지하는데, 손 마디마디가 풀리면서 마사지 특유의 개운함이 전해진다. 온열 찜질 기능은 손이 늘 차가운 수족 냉증에도 효과가 좋다. 장시간 컴퓨터 사용과 스마트폰에 지친 ‘손목’만을 위한 찐휴식이 필요하다면 강추! 충전용 무선 방식이라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How to Use 손을 넣고 전원을 2초간 길게 누른다. 온열, 강도를 각각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For Who 손이 자주 붓거나 손목이 저릿하고, 수족 냉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Weakness 마사지 후 앙증맞은 부항 자국을 연상케 하는 돌기 지압 자국이 남는다.
 

오염 물질 다 잡는 혜자템

앱코 오엘라 초음파 세척기 7만7천9백원.

앱코 오엘라 초음파 세척기 7만7천9백원.

초음파 세척기는 우리가 들을 수 없는 주파수의 주기적인 음압으로 미세한 기포를 발생시켜 오염물을 제거하는 물리적 세척 방식이다. 평소 세제나 손으로 잘 닦이지 않는 오염물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아주 작은 마이크로 사이즈의 기포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오밀조밀한 틈새도 세척이 가능하다. 직접 사용해보니 유분기가 말끔히 제거돼 좋았는데, 아무리 헹궈도 개운하지 않던 메이크업 브러시를 세척할 때의 쾌감이 특히 최고! 손자국을 비롯해 박테리아, 곰팡이, 틈새에 숨은 먼지까지 손쉽게 제거되니 반지나 목걸이 같은 액세서리는 물론이고 선글라스, 칫솔, 수저, 손톱깎이, 면도기 등 물에 넣어도 되는 소형 제품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수조 내부는 싱크대나 식기 건조대에 쓰이는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라 오래 사용 시 물 자국이 남거나 녹슬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리를 잘해야 한다.
How to Use 물을 채워 넣은 수조에 세척할 물품을 담그고 전원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For Who 완전무결한 세척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닦고 또 닦아도 찝찝함이 가시지 않았던 경험이 있다면 만족도는 상상 그 이상.
Weakness 전원을 켜면 약간의 소음이 있다. 값비싼 시계나 전자 제품 세척 시에는 방수가 되는지 확인하고 거치대를 사용할 것. 
 

수식어가 필요 없는 플라크 격파템

필립스 소닉케어 에어플로스 울트라 블랙 에디션 18만원.

필립스 소닉케어 에어플로스 울트라 블랙 에디션 18만원.

공기 반, 물 반의 효과가 레알 이 정도? 양치와 치실, 치간 칫솔로는 엄두도 못 냈던 입속 청소를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다. 물과 압축된 공기가 노즐을 통해 입속에 분사되며 치아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데, 일반 칫솔과 치실 사용 대비 16배나 더 효과가 있다니 한 번만 사용해봐도 정착템이 된다는 게 이해가 갈 정도! 에어플로스는 미세 물방울에 공기를 섞어 분사하기 때문에 치아와 잇몸에 가해지는 자극이 적은 편이다. 수압이 적당하면서도 세정력은 높다는 얘기. 치아 교정인들 사이에서 띵작으로 불렸던 제품이지만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치과 방문이 어려워진 구강 염려러들의 열렬한 구애를 받고 있다.
How to Use 치간에 조준한 뒤 원터치 버튼을 누르면 물줄기가 발사된다. 물이나 구강 청결제를 넣어 맞춤 세정도 가능하다. 30~60초간 분사하면 끝.
For Who 치과 진료는 극혐인 충치 보유자와 치간 치실 사용이 번거롭게 느껴지는 귀차니스트.
Weakness 호방하게 겟하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
 

여기가 바로 공기 청정 구역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45만원.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45만원.

요즘 같은 불안 시국에 꼭 필요한 미니미 공기청정기. 오로지 나를 둘러싼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 주변부에 분사하고, 옆 사람에게 방해되지 않는 쾌적한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이슨만의 공기 흐름 분사 기술이 깨끗한 바람을 만들어내고, 머리카락보다 300배나 더 가느다란 0.1㎛ 크기의 작은 입자까지 걸러내는 헤파 필터가 꽃가루와 곰팡이 포자, 박테리아 같은 오염 물질이나 실내 매연 등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잡아낸다. 공기청정기의 단점인 소음 역시 적은 편이다. 제품 바닥의 음향 감쇠층이 모터의 소음을 흡수해 책상 위나 가까이에 두고 켜도 조용하다.
How to Use 최대 70도까지 측면이 회전되는 돔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고, 취침 타이머 설정도 가능.
For Who 유해 물질 사각지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Weakness 개인용이라 각도 조절, 타이머 등을 전용 앱에서 설정하는 기능이 없어 아쉽다. 프리미엄 고성능인 만큼 사악한 가격도!
 

이 마사지는 레알 찐이었어

808 바디건 G30 14만9천원.

808 바디건 G30 14만9천원.

외출을 자제하고 집콕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몸은 더 찌뿌둥! 밖에 나가기가 무서워 무작정 아파트나 사무실 계단을 오르내리다 보면 오히려 몸이 제대로 풀리지 않은 듯 찝찝할 때가 많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기도 어려운 만큼 셀프 마사지가 가능한 총 모양의 마사지 건 하나만 있다면 든든하다. 마사지 건의 가장 큰 매력은 운동 후 근육 피로를 쉽게 풀 수 있다는 것! 마사지 건은 12mm 진폭으로 뭉친 근육을 잘근잘근 때려주면서 통증을 완화시키는 도구다. 운동이 끝난 뒤 스트레칭 단계에서 사용하면 그 개운함은 상상 이상이다. 딱딱하게 세모로 굳어버린 승모근이나 발바닥 등을 마사지할 때도 유용하다. 패키지에 포함된 헤드는 총 6종. 큰 근육을 풀어주는 원형 헤드와 이두근이나 삼두근, 종아리 근육에 적합한 소형 원형, 척추와 경추를 피해 어깨와 목을 마사지할 수 있는 U자형, 발바닥 뭉침을 푸는 데 좋은 총알 원뿔형 등으로 구성된다. 단, 근막이나 인대가 손상된 염좌 질환에는 도움이 되지 않으니 주의할 것.
How to Use 풀어줄 부위에 맞는 헤드를 끼운 뒤 1~20단계 중 원하는 세기에 맞춰 마사지 건을 부위에 갖다 대면 작동한다.
For Who 운동을 갓 시작한 헬린이부터 격한 근력 운동 후 뻐근함을 자주 경험하는 프로 다이어터라면.
Weakness 1kg 아령에 버금가는 묵직한 무게감.
 

지금 필요한 핵인싸 살균 탈취제

바우젠 전해수기 기본 패키지 24만원.

바우젠 전해수기 기본 패키지 24만원.

전해수기는 수돗물에 소금을 탄 뒤 전기 자극을 가해 살균수(차아염소산나트륨)로 바꾸는 제품이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 이불, 카 시트 같은 생활용품의 살균 탈취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대소변 냄새 및 체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다만 전해수기로 만든 살균수는 우리가 잘 아는 락스를 희석한 물과 주성분이 유사해 소독 효과는 높은 편이지만 공기 중에 분사 시 에어로졸이 발생해 호흡기로 흡입될 수 있다. 따라서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이용하되 사람이나 반려동물에게 직접 뿌리는 건 피하고 가능한 마스크를 착용한 뒤 사용할 것!  분사 방법이 걱정된다면 마른 천에 소독액을 적셔 살균이 필요한 곳을 닦아내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된다. 이 제품은 식약처가 고지한 적정 살균수 기준인 200ppm 농도로 전해수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How to Use 수돗물에 소금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전해수가 만들어진다.
For Who 지저분한 건 용납 못 하는 세균 민감러.
Weakness 남은 전해수는 버리고 필요할 때 다시 만들어야 하므로 약간의 번거로움이 따른다. 
 

공기를 촉촉이 적셔!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초음파 가습기 10만원대.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초음파 가습기 10만원대.

건조한 실내 습도를 맞춰주는 앙증맞은 디자인의 가습기. 높은 진동수(20,000Hz)의 초음파로 물을 진동시켜 미세하게 물방울을 뿜어내는 원리의 제품이다. 최근 많이 출시되는 기체 상태의 수증기를 뿜어대는 가열·기화식과는 다르게 물방울이 미세하게 쪼개져 튕기기 때문에 작은 크기에 비해 분무량이 풍부하게 느껴진다. 급수통에 최대 3리터의 물을 채울 수 있어 8시간가량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가습 기능은 물론 본체 하단의 콘센트 옆에 천연 아로마 오일을 넣는 카트리지와 아로마 오일 패드가 들어 있어 향기로운 아로마 디퓨저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LED 램프가 내장돼 밤에도 물 수위를 확인할 수 있고, 밋밋한 공간에 무드 조명 역할을 해 꽤나 유용하다. 초음파식 가습기의 단점으로 꼽히는 이물질 오염 방지를 위해 급수통 아래에 물이 분무되기 전 각종 세균 번식을 억제해주는 세라믹 항균 카트리지도 내장돼 있다.
How to Use 물을 채운 뒤 다이얼 스위치를 회전시키면 가습이 시작된다.
For Who 비염을 달고 사는 예민 보스라면.
Weakness 초음파식이므로 물방울 분사 시 이물질 오염을 막기 위해 가능한 한 매일 세척해야 한다.

Keyword

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by 최성욱
  • Digital Design 권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