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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먹을 때 주의점 3

비타민에 관한 팁.

BYCOSMOPOLITAN2020.05.22
 
 
비타민은 체내에서 가장 중요한 결합 조직인 콜라겐 합성에 관여할 뿐 아니라 면역 체계 형성에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수용성 영양분이다. 몸속에서 스스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할 수밖에 없다. 제품을 고를 땐 원료, 제조 과정 등이 까다로운 편에 속하는 의약품을 선택하고 건강기능식품에 해당되는 영양제는 성분 및 함유량을 반드시 확인할 것.


저렴한 보충제는 영양소 함량이 적고, 품질이 안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특히 천연 비타민이라 광고하는 제품의 경우 비타민 자체의 함량이 매우 낮을 수 있다. 그레사 하루 4알 이상 복용을 권장하기도 하는데, 이처럼 권고량에 따라 복용해도 비타민 결핍증을 예방할 수 없을 정도의 소량임을 명심!


비타민 섭취가 과하면 미네랄 독성이 생길 수도 있다. 가령 ‘비타민 B 복합체’ 제품을 예로 들어보면 비타민 B 자체 함량은 매우 낮고 나머지 성분으로 안전성이 낮은 미네랄만 많이 포함돼 있을 수 있다. 비타민 B는 수용성이니까 안전하다고 생각해 별 주의 없이 과량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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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by Leo Acker
  • reference book <면역에 관하여>/ <영양제 119>
  • Digital Design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