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지금 넷플릭스에서 꼭 봐야할 클래식 영화

어머, 이건 꼭 봐야해!

BYCOSMOPOLITAN2020.05.11
영화관을 갈 수 없어 아쉬운 사람들은 주목. 최근에 개봉한 좋은 영화들도 많지만, 세상에는 우리의 관심을 받아 마땅한 고전 작품들도 수두룩하다는 사실. 그 중엔 이름은 익숙하지만 아직까지 감상하지 못한 영화들도 많을 것이다. 다행히 넷플릭스에서 몇몇 작품들을 찾아볼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하나씩 감상해보자.  
 
조찬 클럽

존 휴즈의 명작을 아직도 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지금이야 말로 그의 작품을 감상할 때다. 몰리 링월드, 쥬드 넬슨, 알리 쉬디, 안소니 마이클 홀, 에밀리오스테베즈는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문제아들이다. 이들은 ‘토요일 등교’라는 벌을 받게 되고,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이자 혼란이 시작된다.  
 
메리 포핀스 

만약 이 리스트에 디즈니 영화가 한 편이라도 들어가야 한다면, 〈메리 포핀스〉야말로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이는 마법같이 나타난 내니가 한 가족의 인생을 바꿔 놓는 이야기로, 줄리 앤드류스가 그 미스터리한 내니 역을 맡았다. 배경음악부터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하는 펭귄까지, 이 영화를 사랑하지 않을 이유가 하나도 없다!  
 
마틸다

작가 로알드 달의 베스트 셀러를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천재성과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한 소녀의 성장 스토리다. 총명한 ‘마틸다’가 자신과 전혀 다른 가족들, 그리고 ‘꼰대’라기 보다 ‘사악’에 가까운 교장 선생님 앞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앞길을 헤쳐 나가는 모습은 다 큰 우리 성인들에게도 위안과 자극을 심어준다.  
 
순수의 시대 

거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만든 이 영화는 두 명의 여성을 두고 고민하는 한 남자의 내적갈등을 그린다. 19세기 뉴욕의 상류 사회를 엿보는 재미는 물론, 위노나 라이더(그렇다. 〈기묘한 이야기〉의 ‘조이스(‘윌’의 엄마)’가 바로 그녀다)와 미셸 파이퍼(1대 ‘와스프’이자 양자영역에 갇혀 있었던 바로 그 ‘재닛’)의 젊은 시절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매드맥스2

샤를리즈 테론 주연의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를 기억하는가? (그녀의 극중 이름인 ‘퓨리오사’는 이름부터 말그대로 ‘멋짐 폭발’이었다.) 하지만 화려한 스턴트와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는 조지 밀러 감독의 〈매드맥스〉는 이것이 첫 편이 아니라는 사실. 그 중에서도 특히 좋은 평을 받았던 〈매드맥스2〉를 감상해보자. 2015년작과 비교해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