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비트에 몸을 맡겨! 청하 & NCT DREAM

5월 첫째 주, 강렬한 댄스 비트에 몸을 맡기고 싶다? 차트 올킬 청하와 NCT 드림 스밍하러 고고!

BYCOSMOPOLITAN2020.04.29
‘갓청하’의 첫 정규 앨범 선공개 싱글

CHUNG HA ‘Stay Tonight’

댄스의 신, ‘갓청하’, ‘빛청하’의 정규 1집  선공개 싱글 '스테이 투나잇'(Stay Tonight)이 핫하다. 27일 오후 6시 발매돼 28일 오전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바이브 등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뮤직비디오는 29일 유튜브 양 채널에서 각기 4백만 뷰, 2백5십만 뷰를 돌파.
청하 - stay tonight청하 - stay tonight청하 - stay tonight청하 - stay tonight청하 - stay tonight청하 - stay tonight
'스테이 투나잇'은 하우스 장르에 더욱 강력해진 청하의 자아를 담은 곡으로, 도입부부터 하프와 피아노 리프, 세련된 베이스 라인과 리듬이 몽환적이고 섹시한 느낌을 고조시킨다. 뮤직비디오에선 명불허전 완벽에 가까운 댄스 퍼포먼스와 함께 보헤미안, 퓨처리스틱, 글래머러스 등 다양한 콘셉트 의상들을 선보이며, 국내 댄스 무대에선 드물게 시도한 보깅 백 댄싱도 볼거리.    
5월 중 발매 예정인 첫 정규 앨범은 청하가 직접 “한 색으로만 표현할 수 없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할 만큼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
 
활동 아젠다 지난 4월 26일 SBS 〈런닝맨〉, 27일 〈밴디트의 먼데이 라디오〉, 28일 〈NOW, 헤이즈 일기〉 29일 유튜브 〈뮤플리〉에 출연했다. 새 앨범 홍보 콘텐츠는 온라인 채널에 계속 올라올 예정이고 자이언티와 공동으로 ‘곡Farm’이란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  
TMI 최근 청하는 최근 한국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여자 솔로가수 부문 수상자, ‘아이돌 차트’가 주관한 설문에선 ‘춤 선이 아름다운 아이돌’ 1위로 선정됐다.  엠넷 〈TMI 뉴스〉에선 남자보다 멋진 여자 아이돌 베스트 7에서 3위를 차지했다. 청하의 귀 피어싱은 총 5개이며 ‘스테이 투나잇’ 뮤직비디오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볼 수 있다. 청하는 종종 목 베개를 머리에 쓴다.  
더 강력해진 ‘신의 아이돌’의 질주 본능 퍼포먼스

NCT DREAM ‘Riding’

마냥 어릴 것 같았던 NCT의 틴에이저 유닛 NCT 드림이 팬들의 원성이 자자했던 성인 졸업 시스템을 탈피하며 한층 성숙하게 컴백했다. 새 앨범 '리로드(Reload)'는 강렬한 매력의 타이틀 곡 '라이딩(Ridin') '을비롯, 첫사랑 시리즈 3부작을 완성하는 ‘사랑은 또다시(Love Again)’, ‘콰이엇 다운(Quiet Down)’, ‘내게 말해줘’, ‘너의 자리’ 총 다섯 곡으로 구성. 선주문 50만 장을 돌파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NCT DREAM - RIDINGNCT DREAM - RIDINGNCT DREAM - RIDINGNCT DREAM - RIDING
타이틀곡 ‘라이딩(Ridin)’은 어반 트랩 장르로 지난 앨범의 ‘붐(Boom)’, ‘스트롱거(Stronger)’에 이어 묵직한 베이스 라인, 강렬한 비트가 질주 본능을 일깨우는 곡.각 멤버의 랩, 댄스, 보컬 역량이 유감없이 발휘됐고 가사에선 새로운 시스템으로 재정비한 NCT 드림의 에너지, 자신감, 희망을 엿볼 수 있다. 차고에서 레이싱 카, 모터바이크를 배경으로 유틸리티 수트, 글리터 가득한 재킷과 블랙 진 차림으로 등장하는 뮤직비디오 속 퍼포먼스와 비트는 그 어느 때보다 파워풀해 평균 연령 스무 살의 에너지 뿜뿜. 전작 ‘스트롱거’로 호흡을 맞춘 세계적 안무가 ‘퀵 스타일(Quick Style)’이 다시 안무를 맡았다.
 
활동 아젠다 4월 29일 오후 6시 앨범 발매, 타이틀 곡 무대는 30일 유튜브, 네이버 TV 〈NCT DREAM 더 스테이지〉를 통해 최초 공개되고 5월 1일 KBS 2TV 〈뮤직뱅크〉, 2일 MBC 〈쇼! 음악중심〉, 3일 SBS 〈인기가요〉 등 방송 활동이 줄줄이 예고돼 있다.  
TMI 지성의 손 크기는 20cm로 천러에게 “몬스터”라고 불렸다. 2002년생으로 가장 어리지만 키는 가장 커서 181cm. 재민의 MBTI는 ISFJ다. ‘용감한 수호자’란 유형 별명처럼 숙소에서 요리 등 멤버들 챙기기 담당. 제노는 본명이다. 유아 때부터 서울우유 앙팡, 경동보일러 등 다수 CF에 출연한 경력 십n년차. 천러는 데뷔 전 오스트리아 황금홀에서 공연한 적 있으며 에어팟 3개를 가지고 다니는 별명 ‘천회장’. 해찬은 자기소개서에 팬과 결혼했단 뜻으로 기혼이라 적었는데 아무도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다.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이선배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 사진 MNH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