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같은 집에 사는 요리왕, 동방신기 최강창민
」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드러난 그의 집은 칼같이 정리된 드레스 룸과 술, 피규어 컬렉션으로 같은 멤버인 유노윤호에게조차 감탄을 자아냈다. 모든 물건이 잘 전시된 집을 보고 놀란 전현무는 백화점 같다고 하기도… 일어나자마자 커피 마시기 전 커피 머신의 물때 청소를 하는가 하면 헤어드라이어를 쓴 후 코드를 감아 두는 등 깔끔한 습관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전문적으로 요리를 배워서 웬만한 세계 음식을 스스로 하며 지인들에게도 대접하고 혼술을 즐기는 진정한 미식가이자 애주가이기도…
인스타그램 @changmin88
땀 냄새조차 안 난다는 깔끔 왕, 엑소 시우민
」

MBC〈이불 밖은 위험해〉에서는 세수를 하면서도 세면대 주변을 치우고, 기상 후 침구를 호텔 수준으로 정돈하고, 혼자 설거지를 하며 빨래를 너는 등 전업주부급의 살림 실력을 보여줬다.
청소와 정리 정돈 관련 컨텐츠도 많아서 브이라이브 〈심포유〉에서는 돌돌이, 진공청소기로 끝없이 침실 청소를 하고 각을 잡는 모습만으로 힐링 영상 탄생. 다른 회차에서 공개한 독립한 집 역시 모노 톤으로 깔끔 그 자체다. 가장 싫어하는 건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이라고…
인스타그램 @e_xiu_o
춤선처럼 칼 같은 플랜맨, 방탄소년단 제이홉
」


트위터 @BTS_twt
매일 밤 손빨래하는 남돌, NCT 태용
」

SM 자체 제작 프로그램〈한식왕〉 에서는 요리하는 과정마저 정갈해서 감탄을 자아냈다.
인스타그램 @NCT127
청소의 교과서 같은 ‘멸균남’, 뉴이스트 민현
」



작년 독립한 후 공개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일어나자마자 침구와 침대 주위를 칼같이 정리하고, 먼지 한 톨 없는 가구들의 먼지를 털고, 집 전체를 진공 청소 후 물걸레질하고, 얼룩 없는 타일과 변기를 전력을 다해 닦고 살균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바이러스조차 침투할 일 없는 멸균 라이프를 선보였다. 향에 예민하면서도 좋아해서 향수와 섬유 유연제를 모으며 매일 기분에 따라 쓰는 게 청소와 정리 정돈 다음 취미라고…
인스타그램 @optimushwang
13명 숙소의 2미터 ‘밍데렐라’, 세븐틴 민규
」


M2 〈SVT 클럽〉에서는 숙소에 널린 수건들을 호텔식으로 돌돌 말고, 엉망이 된 전선들을 정리하고, 쓰레기를 분리 수거하고, 멤버의 주택청약 적금 통장을 찾아주고, 바닥에 붙은 스티커를 떼는 업체 수준 청소 내공을 보여줬다.
청소뿐 아니라 ‘요리왕’으로도 유명해서〈세븐틴의 어느 멋진 날-13소년 표류기〉에서는 장작불에 생닭으로 프라이드 치킨과 마탕, 똥까지 뺀 멸치 볶음을 만드는 등 극한 상황에서도 멤버들을 먹여 살렸고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는 비빔국수 20인분을 뚝딱 만들었다.
인스타그램 @min9yu_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