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헤어살롱 못 간 머리, 아이돌에게 SOS!

‘사회적 거리 두기’로 헤어살롱 가기도 힘들어졌다. ‘거지 존’에 진입한 헤어스타일, 아이돌에게 SOS!

BYCOSMOPOLITAN2020.04.03

있지 예지의 컬러 실핀 스타일

있지 예지

있지 예지

대유행 중인 컬러 실핀을 활용한 레트로 스타일. 가르마를 언밸런스하게 탄 후 한쪽 머리의 앞부분에만 실핀으로 눌러주듯 평행하게 또는 엑스자로 줄줄이 꽂는다. 뒷머리와 가르마의 다른 쪽 머리엔 꼬리 빗으로 백 콤(Back Comb)을 살짝 넣어 볼륨감을 살린다.  

AOA 설현의 내추럴 웨이브

aoa 설현

aoa 설현

프렌치 시크 무드 넘치는 설현의 내추럴한 웨이브 헤어는 의외로 쉽다. 머리가 약간 젖은 상태에서 구획을 나눠 여러 가닥으로 땋아준 후 드라이어의 약한 열로 말리거나 그대로 한 시간 정도 두기. 손가락으로만 정리한 후 귀 뒤에 꽂아준다.  

트와이스 사나의 ‘똑딱 핀’ 스타일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사나

어린 시절 많이 했을 플라스틱 핀들이 레트로 무드를 타고 다시 유행 중. 특히 머리가 ‘거지 존’에 접어들었을 땐 가르마를 깔끔하게 타고 잘 빗어준 후 한쪽에만 큼직한 ‘똑딱 핀’을 해주면 깔끔하고 귀여워진다. 색으로 봄을 느껴볼 것.

현아의 와일드 포니테일

현아

현아

1초만에 누구나 할 수 있는 포니테일. 앞머리는 일자 뱅으로, 뒷머리는 높이 올려 묶으면 ‘70~’80년대 레트로풍. 일명 ‘곱창 밴드’를 더해주면 더 고풍스러워지고, 옆머리를 살짝 빼서 귀 옆으로 흐르게 해도 좋다.  

레드벨벳 아이린의 헤어 리본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아이린

벨벳 리본를 두른 후 한쪽으로 돌려 리본 형태로 묶었다. 리본이 통째로 빠질 수 있으니 실핀을 리본과 함께 양쪽에 고정해 주면 안심. 앞머리는 살짝 흘러내리게 해서 ‘꾸안꾸’ 스타일로.

엔시티 쟈니의 반다나

NCT 쟈니

NCT 쟈니

스카프로도 충분히 가능한 스타일. 대각선으로 좁고 길게 접은 후 헤어 라인에 대고 뒤로 묶어준다. 앞머리가 흘러내리게 해도 좋고, 반다나를 좀 더 넓게 하고 앞머리는 깔끔하게 넘긴 후 뒷머리엔 볼륨을 줘 터번처럼 연출해도 OK.

구구단 세정의 브레이즈

구구단 세정

구구단 세정

뒷머리를 묶지 않은 상태에서 그대로 한쪽으로 느슨하게 땋아 내리고 끝은 눈에 띄지 않는 색 고무줄로 고정. 끝으로 갈수록 꼭꼭 땋는 게 포인트. 앞머리와 옆머리는 가볍게 빼서 살짝 컬을 넣어주면 더 사랑스럽다.  

에이핑크 박초롱의 반 묶음

에이핑크 박초롱

에이핑크 박초롱

가운데 가르마를 대충 타고 머리숱의 반만 뒤에서 묶는 흔하고도 간단한 스타일. 앞머리는 고정하지 않고 얼굴을 따라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하면 한결 갸름해 보인다. 머리 길이가 어깨 정도만 돼도 할 수 있는 스타일.
 

Keyword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 사진 각 아이돌 공식 개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