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운동에도 활용될 정도로 안전하게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는 소도구. 길쭉한 고무 재질 밴드로 보통 컬러에 따라 장력이 다른데, 본인의 신체 능력에 따라 골라 사용하면 된다. 양쪽 끝을 잡고 당기며 어깨와 팔을 스트레칭하거나 양쪽 끝을 묶어 루프 형태로 만든 다음 다리에 끼우기, 발바닥으로 밟아 당기기 등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과 컴팩트한 사이즈도 매력 포인트.
어떻게 사용해? Youtube @빵느 Seoyeon Lee
온몸이 뻐근할 때 마사지하기 좋은 소도구. 폼롤러를 바닥에 두고 그 위에 다양한 모양으로 누우면 본인의 체중과 중력이 작용해 근육과 근막이 시원하게 풀어진다. 흔히 생각하는 허벅지 외에도 겨드랑이 림프샘이나 목, 어깨, 등까지 넓은 부위부터 국소부위까지 꼼꼼하게 마사지가 가능해 인기가 높다. 처음엔 악 소리가 날 정도로 아프지만, 꾸준히 하면 확실히 딱딱했던 곳이 말랑해지는 게 느껴진다.
어떻게 사용해? Youtube @DanoTV
필라테스 서클, 서클링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탄력 있는 링 양쪽에 손잡이를 붙인 형태로 탄성과 복원력을 활용해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손잡이를 잡거나 다리 사이에 끼우는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며, 스쿼트나 레그레이즈 등 맨몸으로 하던 운동 루틴에 추가하면 동작의 강도를 높이고 밸런스를 맞추는 데도 유용하게 쓰인다.
어떻게 사용해? Youtube @playing pilates
공기를 넣어 사용하는 초대형 탱탱볼. 짐볼은 중간에 엉덩이를 대고 앉았을 때 무릎이 직각으로 떨어지는 사이즈가 적당하다. 균형 감각을 키우는 데 아주 좋은 소도구로 TV를 볼 때 위에 앉아 콩콩 뛰어 주기만 해도 운동이 돼서 쉽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볼 때는 ‘저게 운동이 되나’ 싶지만 실제로 따라 해 보면 1분 만에 호흡곤란이 온다는 후기.
어떻게 사용해? Youtube @호피쏘피 바이브- Hopisophie V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