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모으면서 여행 가는 법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돈을 모으고 싶지만 여행도 가고 싶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이여, 떠나려면 돈이 있어야 한다. 교통비, 식비, 숙박비를 포함해 모든 여행 비용을 계산한 뒤 모아둔 돈을 보면 한숨부터 나올 터. 길거리에서 노숙을 한다고 해도, 일단 그 ‘길거리’에 가야 할 돈은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예상 여행 비용이 500만원이라고 가정해보자. 일 년 내내 최소 매달 40만원은 저축해야 그 비용이 모인다. 여행을 계획해도, 떠날 수 있는 날은 무려 1년 뒤라는 이야기다.

그럼 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하다. 부업을 하면 된다!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다. 저녁이나 주말 파트타임부터 프리랜서까지, 직장을 그만두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무궁무진하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세금 감면이 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세금 감면’을 활용해보자. 나이 15~29세가 기본 조건으로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청년이라면 소득세의 70%를 감면받을 수 있다. 게다가 신청 후 5년간은 70% 감면된 금액으로 급여를 받을 수 있어 더욱 솔깃한 정책.

국내 여행도 좋다고? 그렇다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을 알아보자.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을 위해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과 근로자가 일정 금액을 여행 경비로 공동 적립하면 정부가 추가 금액을 지원해준다.
돈을 모으고 싶지만 여행도 가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