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누가 누가 잘 파나?

K팝 아이돌, 2020 세계 광고계를 접수하다.

BYCOSMOPOLITAN2020.02.28

방탄소년단-자동차

세계적 광고 블루칩, 방탄소년단이 자동차 부문 광고주로 현대자동차를 선택. 지난 21일엔 뉴욕 타임스퀘어 메리어트 마퀴드 호텔의 대형 전광판으로 새 글로벌 수소 차 캠페인 영상을 상영해 세계적 화제가 됐다. 그 현장을 찍은 팬캠, 캠페인 영상의 리액션 영상들까지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보였고, 26일부터 정국을 시작으로 각 멤버별 영상이 공개돼 폭발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블랙핑크 제니-핸드폰

‘삼성전자 갤럭시 S20 플러스’ 모델 중 KT가 단독 출시한 ‘아우라 레드’는 블랙핑크 제니에게 러브콜, 메이트가 됐다. ‘제니 레드’란 주제로 올라온 유튜브 광고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백만을 기록. 패션 아이콘답게 다양한 스타일로 변신하며 ‘제니 레드’를 즐기는 영상에서 제니만의 아우라가 폭발한다. 
 

갓세븐 잭슨-화장품

아시아 전역에서의 큰 인기를 바탕으로 마치 ‘도장 깨기’라도 하는 듯 연달아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돼 온 갓세븐 잭슨. 이번엔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파리'(L'Oreal Paris)의 남성 스킨케어 라인 '로레알 맨 엑스퍼트'(L'Oreal Men Expert)의 글로벌 광고 모델이다. 묵직한 흑백 화면 속에서 평소의 발랄함 대신 진중하고 섹시한 남성미가 뿜뿜!  
 

김우석-화장품  

클리오는 젠더리스 뷰티란 대세에 맞춰 첫 남성 모델로 김우석을 선택. 과거 스테레오 타입이던 여자친구에게 화장품을 선물하는 남자친구 역할이 아닌, 김우석 본인이 색조 제품인 '매드매트스테인립' '프로블러셔팔레트' '프로아이팔레트' 등을 모두 소화하는 ‘잘생쁨’을 선보인다. 차례로 공개되는 눈부신 화보에 클리오는 클릭 유발 ‘뷰티 맛집’이 되기도.  
 

SF9 로운-화장품

김우석이 색조라면 로운은 스킨케어.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뷰’가 ‘얼굴 영재’ 로운의 진주처럼 빛나는 피부를 공개. 브랜드의 '맑고 투명한 신념'이란 콘셉트가 로운의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졌다고... 팬들은 평소 깔끔하기로 유명한 데다 피부도 좋은 로운이라 더더욱 구매욕 인다는 반응.  한편 SF9은 캐주얼 웨어 브랜드 에비수 광고 계약도 이어 간다.  
 

베리굿 조현-주류  

향토 주류 회사 금복주에선 2030 소비자 타깃 ‘맛있는참’ 11대 모델로 베리굿 조현을 선택. 평소 운동이 취미인 조현은 앨범 〈글로리〉로 데뷔해 작년 MBC 추석 특집 ‘아육대’에서는 강력한 시구를, SBS ‘정글의 법칙 in 폰페이’에서는 손으로 단단한 코코넛 즙을 짜는 강인함을 선보인 여자들도 함께 한 잔 하고픈 여자.  
 
 

Keyword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 이선배 / 사진 KT 로레알 파리 금복주 클리오 클라뷰 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