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하와이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프린스 와이키키

각종 유해 환경과 도시가 주는 스트레스에 지쳐 있다면 천혜의 지상낙원, 하와이만큼 리프레시되는 여행지가 없을 것. 아름다운 선착장이 내려다보이는 오션뷰 객실과 오아후섬의 주요 여행 스폿을 모두 섭렵하는 프린스 와이키키라면 더할 나위 없다.

BYCOSMOPOLITAN2020.02.25
 
대대적인 리뉴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급스러움을 선보이는 프린스 와이키키의 전경.

대대적인 리뉴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급스러움을 선보이는 프린스 와이키키의 전경.

수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하와이, 그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오아후는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가득한 곳이다. 프린스 와이키키(Prince Waikiki)는 하와이 최대 골프 리조트 체인인 ‘프린스 리조트 하와이(Prince Resorts Hawaii)’에서 운영하는 호텔로 오아후섬 와이키키 초입에 자리해 있다.  3년 전 전면 리노베이션을 완료하고 업그레이드된 고급스러움을 겸비했다.

 
모든 객실이 오션뷰로,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와 알라와이 요트 하버가 내려다보인다.

모든 객실이 오션뷰로,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와 알라와이 요트 하버가 내려다보인다.

전 객실 오션뷰, 아트 컬렉션을 테마로 한 아름다운 인테리어
프린스 와이키키는 총 563개의 모던한 객실을 비롯해 인피니티 풀, 시그너처 레스토랑과 웨딩 채플, 호놀룰루 커피 컴퍼니 카페 등 현대적인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프린스 와이키키만의 가장 큰 특징은 와이키키 일대에 위치한 수많은 호텔 중 유일하게 전 객실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는 것. 특히 모든 객실은 천장에서 바닥까지 한 면 전체를 통유리로 디자인해 아름다운 태평양의 푸른 바다와 하늘 위를 그림같이 수놓는 노을을 언제든지 조망할 수 있으며, 알라와이 요트 하버에 정박된 요트와 와이키키 비치 그리고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호텔이 간직한 풍부한 이야기를 고객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강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알라와이 하버의 ‘하구(Estuary, Muliwai)’, 이곳에 흐르는 ‘물(Stream, Pi’inaio)’, 하버에 살고 있는 ‘물고기(Young Fish, Hinana)’와 ‘해조류(Seaweed, Limu ‘Ele ‘Ele)’, ‘꽃(Flower, Naio)’ 등 예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자연적인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전체적인 인테리어에 반영한 것도 또 하나의 특징. 프린스 와이키키는 오아후에서 가장 많은 로컬 아티스트의 작품을 품고 있는 호텔이다. 대표적인 작품은 호텔 로비에 설치된 ‘훌라리 이 카라(Hulali i ka la`)’로, ‘햇빛에 반짝인다’는 의미를 가진 설치미술 작품이다. 현지 유명 로컬 아티스트 카일리 천이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한 이 작품은 프린스 와이키키 호텔 로고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로컬 아티스트인 솔로몬 에노스의 생생한 추상화 작품을 호텔 곳곳에 배치해 진정한 하와이스러움을 더욱 극대화하고 있다.
 
호텔의 시그너처 레스토랑인 ‘원헌드레드 세일즈 레스토랑&바’에서는 요트 선착장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호텔의 시그너처 레스토랑인 ‘원헌드레드 세일즈 레스토랑&바’에서는 요트 선착장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자연을 소재로 세련된 안락함을 제공하는 편의 시설
호텔의 대표 레스토랑인 원헌드레드 세일즈 레스토랑&바(100 Sails Restaurant & Bar)는 특히 해 질 녘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하와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 장소로 손꼽히는 알라와이 요트 하버의 바다 전경과 수많은 요트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레스토랑의 총괄 주방장 조지프 알모구레아의 지휘 아래 일품요리와 뷔페 및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데, 특히 신선한 아일랜드 요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호텔 1층에는 카츠 미도리 스시 도쿄 레스토랑이 오픈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초밥과 스시를 선보여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로비 카페는 하와이 유명 커피 브랜드 ‘호놀룰루 커피(Honolulu Coffee)’와 손잡고 다양한 음료 메뉴와 페스트리를 선보인다.
프린스 와이키키는 최대 900명 규모의 리셉션 형태의 행사가 가능한 연회장을 비롯해 자연 조명을 갖춘 새로운 연회장을 추가했으며, 특히 호텔 5층에 자리한 야외 데크는 인피니티 풀과 인접해 있어 행사 리셉션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클럽 플로어는 호텔 내에서도 최고의 전망과 서비스를 자랑한다.
프린스 와이키키는 오아후섬에서 유일하게 자체 골프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하와이 프린스 골프 클럽은 오아후섬의 에바 지역에 있으며, 와이키키에서는 자동차로 40분 거리지만, 호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쉽게 오갈 수 있다.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 아널드 퍼머와 에드 세이의 작품인 27홀 코스가 110만m2(33만 평)의 넓은 면적에 자리한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모던함이 엿보이는 객실 인테리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모던함이 엿보이는 객실 인테리어.

다운타운과 와이키키 해변 중앙에 위치한 최상의 입지
오아후는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자리한 하와이주의 주도로 140만 하와이 인구 중 80%가 살고 있는 섬이다. 와이키키 해변에서 시작되는 해안을 따라 섬을 일주하면서 곳곳에 있는 아름다운 해변과 관광 명소를 볼 수 있고, 휴양과 도심의 느낌이 공존하는 하와이의 상징이다. 프린스 와이키키는 이러한 와이키키 해변이 시작하는 서쪽 끝 부분에 위치한다. 동쪽으로는 와이키키 해변과 맞닿아 있으면서 서쪽으로는 알라모아나 센터와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까지 도보 5분 거리로, 다운타운과 와이키키 양쪽 모두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알라모아나는 와이키키의 서쪽, 다운타운의 동쪽에 있다. 커다란 나무 그늘 아래에서 가족 혹은 친구들과 바비큐 파티를 벌이고 조깅, 요가, 서핑, 카누, 낚시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기며 보내는 하와이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쇼핑몰로 불리는 알라모아나 센터를 비롯해 온갖 생필품에 기념품까지 구비된 대형 마트인 돈키호테(Don Quijote), 월마트도 바로 이 알라모아나 지역에 있다. 알라모아나 교통의 중심지는 알라모아나 센터다. 프린스 와이키키는 이곳까지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마치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듯한 파노라마 뷰를 선사하는 인피니티 풀.

마치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듯한 파노라마 뷰를 선사하는 인피니티 풀.

프린스 와이키키에서 차로 10분 거리 이내, 떠오르는 핫 스폿
알라모아나 센터의 서쪽 지역에는 워드(Ward) 및 카카아코(Kaka‘ako) 지구가 위치해 있다. 하와이 신흥 지역으로, 로컬 브랜드 및 할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워드 센터(Ward Center), TJ 맥스(TJ Max), 노드스트롬 랙(Nordstrom Rack) 등이 들어서 있다. 영화관과 다양한 레스토랑도 있어 인기 있는 관광 코스다. 카카아코는 하와이 예술 개발 지역으로,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하와이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 ‘파우!와우!(Pow!Wow!)’의 발상지다. 개성 있는 숍과 카페, 레스토랑이 문을 열어 알라모아나와 워드를 잇는 새로운 명소로 개발되고 있다.
현재 호놀룰루의 로컬들에게 가장 핫한 곳은 다름 아닌 차이나타운. 호놀룰루 금융가 서쪽 가장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국적인 식재료와 진귀한 물건이 가득한 시장, 로컬 디자이너들의 감각이 돋보이는 상점과 갤러리, 세련된 레스토랑과 바, 클럽 등을 만날 수 있다.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열리는 이벤트인 ‘퍼스트 프라이데이(First Friday)’도 놓치지 말 것. 호텔에서 자동차로 10~15분이 소요된다.
 
☆프린스 와이키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정은지
  • photo by 프린스 와이키키
  • Digital Design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