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통화로 알아보는 너의 심리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영상통화 중에 무의식적으로 하는 보디랭귀지는 당신에 관해 생각보다 많은 것을 알려준다. ☞


1 얼굴 일부를 가린다
수줍음이 많고 꽤나 우유부단한 성격임을 나타내는 행동이다. 당신은 “뭐 먹을래?”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아무거나”를 외치는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 만약 얼굴을 잘 가리는 타입이라면, 입을 가리는 제스처는 가급적 하지 않도록 유념하자. 책임감에 문제가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2 통화 중 화장을 한다
아무리 멀티태스킹에 능한 사람이라도 화장을 하면서 대화에 100% 집중하기는 힘들다. 뷰티 유튜버가 아니라면 이런 행동은 당장 그만두자. 집에 거울이 없다면 모를까.


3 영상통화는 완벽한 조명 아래에서만 한다
골든레트리버 못지않게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는 완벽주의자 중의 완벽주의자다. 왠지 당신의 다이어리는 아주 깔끔하게 정리돼 있고, 헤어스타일은 잔머리 하나 없이 단정할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


4 얼굴을 보여주지 않는다
당신은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이다. 정서적으로 불안한 면도 있지만 친구들과 적당한 거리를 조절할 줄 안다. 덕분에 친구들의 고민 상담과 위로는 모두 당신의 몫.


5 휴대폰에서 멀찌감치 떨어져 통화한다
전신이 다 보이도록 휴대폰을 멀리 떨어뜨린 채로 영상통화를 한다고? 영상통화는 서로의 얼굴을 보며 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다. 물론 당신에게 중요한 건 대화보다 당신의 잘빠진 몸매를 보여주는 것일 테지만 말이다.


6 시종일관 웃긴 표정을 짓는다
진지해질 생각이 전혀 없어 보이는 타입. 일상생활에서 망가진 모습을 보여주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 통화 도중 캡처를 유발하는 엽기적인 표정을 짓는 게 당신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일 것이다.



※ 자문 위원은?
캐런 도널드슨 보디랭귀지 전문가이자 〈Speak Like You Breathe〉의 저자
영상통화 중에 무의식적으로 하는 보디랭귀지는 당신에 관해 생각보다 많은 것을 알려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