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통화로 알아보는 너의 심리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영상통화로 알아보는 너의 심리

영상통화 중에 무의식적으로 하는 보디랭귀지는 당신에 관해 생각보다 많은 것을 알려준다. ☞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0.02.08
 
1 얼굴 일부를 가린다
수줍음이 많고 꽤나 우유부단한 성격임을 나타내는 행동이다. 당신은 “뭐 먹을래?”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아무거나”를 외치는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 만약 얼굴을 잘 가리는 타입이라면, 입을 가리는 제스처는 가급적 하지 않도록 유념하자. 책임감에 문제가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2 통화 중 화장을 한다
아무리 멀티태스킹에 능한 사람이라도 화장을 하면서 대화에 100% 집중하기는 힘들다. 뷰티 유튜버가 아니라면 이런 행동은 당장 그만두자. 집에 거울이 없다면 모를까.


3 영상통화는 완벽한 조명 아래에서만 한다
골든레트리버 못지않게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는 완벽주의자 중의 완벽주의자다. 왠지 당신의 다이어리는 아주 깔끔하게 정리돼 있고, 헤어스타일은 잔머리 하나 없이 단정할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


4 얼굴을 보여주지 않는다
당신은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이다. 정서적으로 불안한 면도 있지만 친구들과 적당한 거리를 조절할 줄 안다. 덕분에 친구들의 고민 상담과 위로는 모두 당신의 몫.


5 휴대폰에서 멀찌감치 떨어져 통화한다
전신이 다 보이도록 휴대폰을 멀리 떨어뜨린 채로 영상통화를 한다고? 영상통화는 서로의 얼굴을 보며 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다. 물론 당신에게 중요한 건 대화보다 당신의 잘빠진 몸매를 보여주는 것일 테지만 말이다.


6 시종일관 웃긴 표정을 짓는다
진지해질 생각이 전혀 없어 보이는 타입. 일상생활에서 망가진 모습을 보여주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 통화 도중 캡처를 유발하는 엽기적인 표정을 짓는 게 당신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일 것이다.
 

 
※ 자문 위원은?
캐런 도널드슨 보디랭귀지 전문가이자 〈Speak Like You Breathe〉의 저자

Keyword

Credit

    Write 해나 체임버스(Hannah Chambers)
    freelance editor 이소미
    photo Getty Images
    Digital Designer 조예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