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싱글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가이드

오히려 싱글이라 더 즐거운 발렌타인데이가 될 지도 모른다!

BYCOSMOPOLITAN2020.02.04
솔직히 싱글에게 발렌타인데이는 그다지 반갑지 않다. 이제 갓 싱글이 됐다면 발렌타인데이의 ‘발’자도 듣기 싫을 수 있다. 하지만 그 와중에 반가운 소식이 있다면 이 날도 일 년에 고작 하루일 뿐이라는 것이다. 게다가 싱글이란 타이틀이 예상 밖의 이득이 될 수도 있다. 여기 싱글 라이프를 추구하는 당신을 위해 발렌타인데이의 24시간을 혼자서도 환상적으로 보내는 방법을 모아봤으니 확인해보자.
 
주변에 사랑을 나누자
‘런치데이트닷컴(LunchDates.com)’의 로버트 밴더는 발렌타인데이는 연인만을 위한 날이 아니라고 말한다. 만약 올해 꽃다발을 받지 못했다면 반대로 당신이 주는 건 어떨까? “퇴근 후 가게에 들러 적당한 가격의 꽃을 산 다음, 가까운 양로원에 들러 꽃을 나눠 주는 거예요”라고 그는 제안한다. “다른 이들을 미소 짓게 하는 일만큼 우리의 영혼을 채워주는 것도 없죠.” 그런 다음에는 멋진 레스토랑에 가서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며 스스로에게 잘 했다고 상을 주는 거다.
 
혼자서도 행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발렌타인데이를 즐겁게 보내기 위해 누군가를 찾는다 해도 24시간 내에 괜찮은 사람을 만날 가능성은 아주 희박하며, 그렇게 해서까지 만나고 싶은 생각도 없을 거다. 의료 사회 복지사 아디나 마할리는 당신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반드시 누군가가 있어야 행복해진다는 생각은 떨쳐 버리라고 말한다.
 
동면에 들자
만약 하루 종일 휴대폰도 비행기 모드로 바꾼 채 집에서 TV를 보며 빈둥거릴 명분이 필요했다면, 발렌타인데이야 말로 완벽한 명분이 될 것이다. ‘데이팅스카우트(Dating Scout)’의 크리스 플레인스는 “하루 종일 방에서 혼자 잠만 잔다고 해서 반드시 우울하거나 외로운 것은 아닙니다”라고 말한다. 어쨌든 우리는 일상 생활, 학교, 직장, 인간 관계에서 얻은 모든 스트레스와 피로감 때문에 휴식이 필요하니 말이다. “이는 스스로를 재충전하면서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죠”라고 플레인스는 말한다.
 
자기 자신에게 선물하자
발렌타인데이에 외식을 하려면 꽤 많은 돈이 든다. 차라리 그 돈을 절약해 자기 자신을 위한 ‘쓸데없는 선물’을 사보는 건 어떨까? 그냥 재미로 말이다. 가끔은 자기 자신을 위해 산 필요 없는 선물이 오히려 최고의 선물이 될 때가 있다. 당신의 얼굴에 미소를 안겨줄 수 있다면 무엇이라도 가치가 있다. 당신이 원하던 선물을 누군가가 들고 나타나 서프라이즈를 해주길 기다리지 말자.
 
이날은 일 년 중 하루라는 걸 명심하자
다른 많은 홀리데이들과 마찬가지로 발렌타인 데이 또한 금세 지나간다는 사실. 임상 심리학자 레베카 몽고메리 박사는 “이는 단지 (일년 중) 하루일 뿐이에요”라고 말한다. “그저 상업화된 홀리데이인 거죠.” 가게에는 하트 모양의 선물 상자와 카드가 넘쳐 나고, 거리 곳곳에서는 사랑 노래가 흘러나온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이 다음 날인 15일이 되는 순간 사라진다는 것. 정신 치료사 힐다 버크는 “많은 싱글들은 특히 발렌타인데이에 싱글보다 커플이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거라고 상상해요. 남의 떡이 더 좋아 보인다고 생각하는 건 인간의 본성이니까요. 하지만 사실 싱글이라고 해서 커플보다 더 좋거나 더 불행한 것은 아니에요.” 결국 커플로서 발렌타인데이를 보낼 땐 그만큼의 불안과 압박감이 함께 따라올 테니 말이다. 다시 말해, 당신이 싱글이라면, 이기적으로 굴며 당신만의 욕구를 우선시하는 사치를 부릴 수 있다는 것이다.
 
힘든 연애가 끝나 다행이라고 생각하자
이미 끝난 관계를 계속해서 돌이켜 보는 것이 건강한 자세는 아니다. 하지만 발렌타인데이는 그 관계가 끝난 이유를 돌이켜보는 동시에, 당신도 행복할 자격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완벽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연애 전문 에디터 크리스탈 D. 조던은 당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은 그냥 과거에 남겨두는 게 낫다고 말한다. “(중요한 건) 올해는 그 나쁜 사람과 함께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거예요. 당신을 무례하게 대하는 사람과 발렌타인데이를 보내고 싶진 않을 테니까요.”
 
다른 싱글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자
과거에는 발렌타인데이가 커플만을 위한 기념일이었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도 이를 따를 필요는 없다. ‘더 러브 라이트’의 창립자 비네사 마리 페리 박사는 “고객들에게 자기 자신을 위해 혹은 다른 싱글인 친구들을 위해 특별한 계획을 세우라고” 말한다. 친구들과 저녁 식사를 하면서 웃고 떠드는 별 거 아닌 행동이라도 당신의 머리 속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내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그녀의 설명이다. “자기 자신, 그리고 자신의 인생에서 소중한 사람들을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라고 그녀는 말한다. 그리고 그 상대가 꼭 연인일 필요는 없다.
 
바이브레이터와 함께 하자
발렌타인데이에 아무런 계획이 없다면 이 조그만 기계와 함께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 섹스토이 부띠끄 샵 ‘티클키티닷컴’의 창립자인 새이디 앨리슨은 할 수 있을 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길 여성들에게 적극 권장한다. “성적으로 스스로를 만족시키는 행위는 연애를 쉬는 동안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그것 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어요”라고 그녀는 말한다.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마니또 게임을 하자
성 전문가 크리스 셰인은 누구나 발렌타인데이를 즐길 수 있는 아주 참신한 방법을 고안했다. 바로 친구들과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마니또 게임을 하는 것. 이를 통해 함께 하는 모든 사람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싱글이든 아니든 모든 사람들은 사탕을 받을 자격이 있으니까!
 

Keyword

Credit

  • 프리랜서 에디터 박수진
  • 글 에이미 맥켈던(Amy Mackelden)
  • 카리나 셰(Carina Hsi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