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월에 개봉하는 영화 5

미스터리 스릴러부터 누아르, 코미디까지 겨울 영화관.

BYCOSMOPOLITAN2020.02.03
 

정직한 후보

정직한 후보정직한 후보정직한 후보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2014년에 개봉해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를 장악한 동명의 브라질 영화를 리메이크했다. 영화의 주인공은 국민들 앞에서는 서민의 일꾼을 자처하며 둘도 없이 청렴하고 믿음직스러운 국회의원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서민을 자신의 일꾼으로 여기며 4선 당선을 위해서라면 거짓말을 옵션이 아닌 필수로 여기는 ‘주상숙’이다. 믿고 보는 배우 라미란이 ‘주상숙’ 역을 맡아 웃음이 ‘빵’ 터지고, 사이다처럼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한 탄산 코미디를 선사할 예정이다.
흥행 포인트 거짓말쟁이가 하루아침에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다는 신선한 발상이 돋보인다.
출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감독 장유정
개봉일 2월 12일
 

클로젯

클로젯클로젯클로젯클로젯
벽장 문이 열리며 아이가 사라졌다는 독특한 설정에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하정우와 김남길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배우는 각각 새집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 딸을 찾아나선 아빠, 그런 그를 찾아와 이 모든 불가사의한 사건이 벽장 때문에 시작됐다고 말하는 의문의 남자 역할을 맡았다. 하정우의 사라진 딸 ‘이나’ 역으로는 〈마더〉로 최연소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거머쥐었던 허율이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됐다.
흥행 포인트 일상적인 공간인 벽장을 미스터리한 공간으로 재해석했다. 살짝 열린 벽장 틈새로 누군가 쳐다보는 느낌을 받은 적 있는 관객들이라면 새로운 공포를 느낄 것이다.
출연 하정우, 김남길, 허율
감독 김광빈
개봉일 2월 예정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 정우성과 전도연이 데뷔 이래 이번 영화에서 처음으로 조우했다. 정우성은 사라진 애인 때문에 사채 빚에 시달리며 한탕의 늪에 빠진 ‘태영’으로 분해 기존의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하고 리얼 짠내 캐릭터를 선보인다. 전도연은 과거를 지우고 새 인생을 살기 위해 남의 것을 탐하는 ‘연희’ 역을 맡아, 자신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쎈캐’를 보여준다.
흥행 포인트 영화제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캐스트 라인업을 자랑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윤여정, 정만식, 진경을 비롯해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예 배우 신현빈, 정가람까지 총출동했다.
출연 정우성, 전도연, 윤여정
감독 김용훈
개봉일 2월 예정
 

젠틀맨

젠틀맨젠틀맨
유럽 최고의 마약왕 ‘믹키 피어슨’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범죄 오락 액션 영화. ‘믹키 피어슨’이 자신이 세운 마리화나 제국을 걸고 돈이라면 무슨 일이든 벌이는 미국의 억만장자와 빅딜을 하면서 젠틀맨들의 게임이 시작된다. 소문을 듣고 찾아온 무법자 ‘드라이 아이’와 돈 냄새를 맡은 사립 탐정 ‘플레처’까지 게임에 끼어들면서 정글의 질서가 무너지기 시작한다.
흥행 포인트 매튜 맥커너히, 휴 그랜트, 콜린 파렐 등 연기파 ‘꽃저씨’들이 역대급 연기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할리우드의 젊은 피 〈킹 아서: 제왕의 검〉의 찰리 허냄,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헨리 골딩과 인기 영드 〈다운튼 애비〉의 미셸 도커리도 함께 호흡을 맞춘다.
출연 매튜 맥커너히,  휴 그랜트, 콜린 파렐
감독 가이 리치
개봉일 2월 예정
 

사냥의 시간

사냥의 시간사냥의 시간사냥의 시간사냥의 시간사냥의 시간
새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 위험한 작전을 계획한 네 친구들과 이를 뒤쫓는 정체불명 추격자의 쫓고 쫓기는 추격 스릴러. 〈파수꾼〉으로 제32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윤성현 감독의 신작이다. 〈파수꾼〉부터 감독과 인연을 맺은 이제훈과 박정민이 각각 위험한 작전의 설계자 ‘준석’ 역과 필요한 것은 모조리 알아내는 정보원 ‘상수’ 역을 맡았다. 안재홍은 극중 준석의 오른팔인 ‘장호’, 최우식은 무모한 계획을 걱정하면서도 적극적으로 돕는, 의리의 반항아 ‘기훈’을 연기한다.
흥행 포인트 끝난 줄 알았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얼굴 도장을 찍은 박해수까지 가세해, 현재 충무로를 이끄는 가장 핫한 배우들의 어벤져스를 완성한다.
출연 이제훈, 최우식, 박정민, 안재홍, 박해수
감독 윤성현
개봉일 2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