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한 명만 골라야 한다! 코스모 명절 편

여기 어디? 나는 누구? 세대 별로 듣는 잔소리도 다채로워서 하나하나 나열하기도 힘들다. 하지만 이들이 친척이라면? 친척집에서 오래오래 있고 싶을 지도 몰라. 대신, 딱 한 명만이다!

BYCOSMOPOLITAN2020.01.23
작은 이모 #박나래  
이모랑 대화하면 한 트럭은 될 것 같았던 내 고민이 깃털처럼 가벼워지는 기분이야. 늦은 밤, 찬장에서 몰래 꺼낸 양주 한 잔에 이모표 안주 곁들이면 여기가 바로 나래바! 게다가 우리 이모 디제잉까지 하신다. 친척들 깨는데 어떻게 하냐고? 깨워, 다 깨워. 잔소리 말고 음악 듣고 무아지경 춤 추게. 헤어질 땐 에잇 기분이다!라며 용돈 턱턱 주는 영앤리치의 표본.
작은 이모 #박나래

작은 이모 #박나래

 
사촌 오빠 #송민호
어딜 가나 따라다니며 “용돈 얼마 받았어?”만 물어보는 사촌 오빠. 말도 안 되는 게임으로 용돈 내기하자고 한다. 진짜 하기 싫은데 게임 왤케 재미있어? 어느새 용돈 다 털린 나. TV 보며 좀 쉬어야겠다 싶으면 득달 같이 달려와서 리모콘부터 내놓으란다. 중간에 일 전화 받으면 표정 싹 변해서 진지해지는데? 그래, 천재는 원래 산만하다고 했어.  
사촌오빠 #송민호

사촌오빠 #송민호

 
새언니 #이다희
친척들 애먼 소리 다 막아주는 든든한 방패. 새언니가 있는 이상 명절 따위 두렵지 않아. 성적부터 취업, 결혼 종류 별로 잔소리 공격받을 때마다 명중률 100%로 받아치는 새언니. 사이다로는 부족해, 이 정도면 탄산수 욕조급이다. 정작 둘이 있을 땐 무뚝뚝해도, 뒤에서 챙겨줄 건 다 챙겨주는 츤데레 최고봉. 새언니, 그냥 내 언니 하면 안 돼요?
새언니 #이다희

새언니 #이다희

 
조카 #SF9 로운
볼 때마다 놀란다. 쟤 누굴 닮아서 저렇게 얼굴영재지? 오랜만에 봐서 낯 가릴까 걱정했는데, 만난 지 30분만에 “조용히 좀 해라”는 말이 튀어나옴. 그래, 그는 비글이었던 것이다. 여기저기 근황 토크에 시키지도 않은 장기 자랑으로 가족모임을 콘서트로 만들어버리는 우리 조카. 근데 너무 잘하잖아? 조카야, 너 그런 식으로 하면 우주 대스타밖에 못 된다. 명심해.  
조카 #로운

조카 #로운

 
삼촌 #안재홍
밥 먹자고 불렀는데 다이어트 중이라며 단칼 거절하고 방에서 안 나온 삼촌. 근데 오후쯤 문자 온다. ‘치킨 좀 시켜줘.’ 함께 치킨 뜯어먹으며 삼촌이 추천해준 영화 보는데 배경 장소 바뀔 때마다 "여기는 이게 맛있고, 저기는 저게 좋은데" 마구 흥분해서 설명한다. 알겠어 삼촌. 몰래 2차로 나간 호프집에서는 끝없는 수다 타임. 근데 삼촌 입담 뭐야? 이게 바로 최고의 안주지!
 
삼촌 #안재홍

삼촌 #안재홍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이소미
  • 사진 각 스타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