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통통하게 부어오른 눈두덩에 속눈썹까지 파묻혀 아이라인은커녕 마스카라조차 바를 수 없는 지경이라면? 피로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 염분이 높은 음식이나 알코올 섭취 등 순환을 더디게 만드는 습관을 점검해 하루빨리 눈가 부종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대로 부기를 방치했다간 눈 밑 다크서클, 잔주름 등을 유발하기 때문!
EYE WEAPON 쿨링 기능의 애플리케이터를 장착한 제품은 눈가 부기를 빼는 데 가장 효과적. 스틸·세라믹 소재는 차갑게 보관한 도구로 눈가를 마사지하는 것만큼 부기를 빠르게 완화시킨다. 이마저도 번거롭다면 눈가에 붙이는 패치 형태의 마스크를 추천한다. 패치를 붙였다 떼어내면 부기는 사라지고 촉촉함만이 남아 생기 넘치는 눈가로 업그레이드될 것!
아이 크림을 발랐는데 눈가가 붉어지거나 시리다면 인공 향료나 에센셜 오일,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우레아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다. 사용 전 목에 먼저 테스트해보고, 속눈썹 점막에 제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건조한 눈가에 묵직한 제형을 바르는 것도 자극을 일으킬 뿐! 비립종 같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벼운 텍스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EYE WEAPON 보습력이 높되 피부 자극이 적은 순둥한 아이 크림을 눈여겨보자. 고농축 성분보다는 피부 수분을 잡아두는 글리세린·세라마이드 성분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