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관상 봐드립니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새해, 관상 봐드립니다!

관상학적으로 복을 부르는 얼굴이란? 완벽한 미인형이 아닌 얼굴 곳곳에 좋은 운기를 타고나는 것. 근데 타고난 인상이 별로라고? 미리 실망할 필요는 없다. 약간의 노력과 보완만 더하면 복이 굴러 들어올 테니까!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0.01.13
“둥글고 봉긋한 이마와 둥근 눈매, 눈가에 3개의 주름이 위·가운데·아래로 각각 1줄이 생긴다면 이성에게 인기 있는 상이다. 입술은 작고 도톰하면 애정도가 높다고 보고, 상대에게 잘 맞춰주며 사랑을 많이 받는다.”
 

눈썹

재물복과 인복을 가늠한다. 진갈색의 풍성하고 가지런한 모양, 두께는 0.8~1cm에 아치형이면 좋다. 기본적으로 눈썹이 눈보다 길면 재복이 있는데, 배우 전지현의 눈썹이 대표적이다.
 

관상에서 매우 중요한 운을 지배한다. 심성과 총명함, 복과 덕을 판단할 수 있다. 눈이 3.3cm 정도로 길고 양쪽 크기가 같으면 귀하게 본다. 또 검은자와 흰자가 선명하고 뚜렷해야 높은 명성과 부귀를 누릴 수 있는 길한 눈이다. 눈동자의 크기가 동그랗고 클수록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성공하며 권력도 따른다.
 

이마

초년운과 부모복, 상사복, 성공운을 점치는 부위다. 이마 중심부가 봉긋하게 솟아 정수리까지 이어지면 명예가 따르고, 경력과 능력을 인정받는다.
 

미간

관상학에서 미간은 모든 기운을 받는 부위다. 기운이 모이고 발산하는 데 막힘이 없으려면 지저분한 잔털, 점, 사마귀가 없어야 함을 명심! 손가락 2개 넓이 정도가 좋다고 알려졌다.
 

귀가 잘생기면 금전운이 트이고, 가족 간에 정이 두터우며 친화력이 좋다. 귀가 머리 옆에 달라붙은 듯 바짝 붙어 있으면 배우자 복이 뛰어나고, 높은 지위까지 오르며 이름을 드높인다. 크기보다는 두껍고 단단해야 좋은 관상이고 귓불이 넓고 두툼하면 좋다.
 

부유함은 코와 관련이 깊다. 코끝이 퍼지듯이 넓으면서 둥글고 살집이 있거나 콧구멍이 경사지고 콧방울이 마늘 모양이라면 시작은 미흡하더라도 끝에는 성공하고 재물을 많이 거둬들인다.
 

인중

인중의 길고 짧음으로 수명의 장단을 알 수 있다. 길이는 길되 가운데는 깊고 바깥쪽은 넓어야 하며, 기울어지지 않아야 좋은 상이다.
 

도톰하고 입술 외곽 능선이 또렷하며 입꼬리가 올라가야 귀한 관상이다. 가지런한 치열까지 겸비하면 격이 더욱 높아진다.

Keyword

Credit

    Editor 정유진
    illustrator 박경나
    reference book <운을 변화시키는 셀프얼굴수정>
    Design 조예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