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뷰티 제품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메이크업 연출하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성분도 패키지도, 피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클린 뷰티가 전 세계적 트렌드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이 착한 흐름이 메이크업에도 적용되면서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리얼 뷰티가 대두되는 중. 내추럴하게 혹은 시크하게, 있는 그대로의 얼굴을 자연스럽게 빛나게 해주는 글로 메이크업에 주목하자.

Soft & Radiant

톱 코스

톱 코스

건강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글로 메이크업. 피부 전체를 매끈하게 연출한 뒤 광대뼈, 콧대, 이마 라인 등 빛이 닿는 부위에 글로시한 텍스처를 한 번 더 덧발라 싱그러운 생기를 표현한다. 클린 뷰티 아이템 특유의 인위적이지 않은 은은한 발색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볼과 입술 등 색조 메이크업은 두껍거나 텁텁해 보이지 않도록 부드러운 그러데이션 기법이나 한 듯 안 한 듯 수채화처럼 아스라하게 터치해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1 보나쥬르 래디언스 톤업 크림 1만5천원
실리콘 및 유해 화학 성분을 일절 함유하지 않은 천연 톤업 크림. 천연 미백 성분과 글루타치온 성분이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며 촉촉한 사용감으로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인다.

2 프리메라 내추럴 스킨 파운데이션 21 바닐라 3만5천원
동물 실험은 물론, 동물성 성분과 7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파운데이션. 3가지 천연 씨앗 오일 성분이 피부 위에 고르고 얇게 발리며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한 수분을 공급한다.

3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로맨틱 브리즈 컬렉션 시크릿 랑데뷰 2만7천원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인증 원료와 항산화 효능의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립과 치크, 아이까지 활용 가능한 크리미한 제형의 멀티 팔레트.

4 아워글래스 코스메틱 컨페션 노 원 노우즈 4만5천원
동물성 원료를 대체할 수 있는 성분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크루얼티프리를 내세우는 메이크업 브랜드. 촉촉한 발림성의 립스틱으로 리필 가능한 케이스를 장착했다.

5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by 세포라 딥브로우 포마드 2만6천원
비건, 크루얼티프리의 다양한 아이브로 제품을 선보이는 미국 브랜드. 풍성하고 정교한 눈썹을 연출해주는 포마드 제품으로, 눈썹 한 올 한 올 크리미하게 발리며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HOW TO

STEP 1 → 얼굴 전체에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 충분한 보습을 해준 뒤, 파운데이션 전에 사용하는 톤 보정용 베이스를 소량만 가볍게 바른다. 토닝 성분이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고 맑게 표현해준다.STEP 2 → 수분 함량이 높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시어한 피부 결 연출에 제격. 납작한 브러시로 피부에 얇게 밀착시키듯 펴 발라 매끈한 광채 스킨을 완성한다.STEP 3 → 눈썹의 빈 구석구석을 메운 뒤 아이브로 젤을 활용해 눈썹 결을 한 올 한 올 빗어 올리면 눈썹의 형태감이 생겨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강조해준다.STEP 4 → 크림 타입의 코럴색 아이섀도나 립스틱을 활용해 눈과 볼, 입술까지 한 가지 컬러로 물들일 것. 단, 부위별 농도 차를 두는 게 관건! 먼저 치크는 스펀지를 활용해 앞 광대뼈를 넓게 두드린 뒤 남은 양으로 눈두덩을 터치한다.STEP 5 → 멀티 밤을 눈두덩 중앙과 톡 튀어나온 광대뼈 부위, 턱 끝에 덧발라 촉촉한 질감을 표현한다. 얼굴 전체가 한층 투명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성분도 패키지도, 피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클린 뷰티가 전 세계적 트렌드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이 착한 흐름이 메이크업에도 적용되면서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리얼 뷰티가 대두되는 중. 내추럴하게 혹은 시크하게, 있는 그대로의 얼굴을 자연스럽게 빛나게 해주는 글로 메이크업에 주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