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한 명만 골라야 한다! 코스모 친언니 편

친언니란 무릇 서로 죽일 듯 격하게 싸우다가도, 힘들 땐 가장 의지가 되는 존재. 형제애 보다 뜨거운 게 자매애 아니던가. 이들 중에서 친언니 한 명만 고를 수 있다면? 어차피 예쁘면 다 언니.

BY성영주2019.12.19
친언니 뉴규?

친언니 뉴규?

#한예슬
외모, 성격, 일 뭐 하나 빠지는 거 없이 완벽한 언니. 괜한 열등감에 슬퍼할 때면 “우리 예쁜이 괜찮아!”라며 긍정 파워 심어주는, 친언니의 정석이자 교과서다. 집에서 츄리닝에 민낯으로 있어도 지독하게 아름다워. 아니 진짜 화나다가 얼굴만 보면 웃음 나온다니까? 얼굴이 그냥 남북통일인데 내가 어떻게 징징대?
한예슬

한예슬

#현아  
막내인 나보다 애교 많은 울 언니. 평소에는 귀염둥이 사랑둥이 세상 모든 둥이 다 모아 놨는데, 일할 땐 초집중 프로페셔널 제대로 커리어 우먼. 건드리면 큰일 난다. 입는 옷마다 펄~펙트해서 언니 옷은 다 예쁜 줄. 나 어제 언니 옷장에서 몰래 꺼내 입어봤는데, 응? 같은 옷 맞아? 나는 왜 소화 불량이야?
현아

현아

#이효리
잘못하면 등짝 스매싱과 팩트 폭격 아끼지 않는 현실 친언니, 여기 오셨습니다. 덕분에 바람 잘 날 없는 하루의 연속. 남자친구 때문에 울고 있으면 나보다 더 분노 폭발하며 맨발로 뛰어나가 혼내주는 든든한 언니다. 단점이라면 매일 새벽같이 일어나서 같이 요가 해야 함. 나 물구나무 언제 설 수 있을까?
이효리

이효리

#서예지
언니인가요, 동생인가요, 쌍둥인가요. 밖에서는 누구에게나 싹싹하고 착한데, 집에만 오면 끝나지 않는 전쟁. 반찬 싸움부터 말꼬투리 잡기, 옷 훔쳐 입기, 놀리기, 모든 종류의 싸움을 경험할 수 있다. 사이 좋을 땐 어떤 친구보다 죽이 잘 맞아서 영혼까지 통해. 쏘울메이트인 걸까, 싸움 메이트인 걸까?
서예지

서예지

#한지민
사랑스럽고, 똑똑하고, 쿨하다. 아무리 큰 잘못을 해도 화 한 번 안 내는 보살. 목 늘어난 티셔츠 입고 연포탕에 소주를 먹어도 러블리하다. 빵빵 터지는 개그 감은 또 어떻고. 이 언니 개념까지 탑재해서 옳은 말에 바른 행동, 내가 본받을 만해. 전 세계 사람한테 자랑하고 싶다. 이 언니가 내 언니다!
 
한지민

한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