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네타포르테 다니는 사람은 뭘 입고 다닐까?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트렌드를 흡수하는 이는 어떤 사람일까? 네타포르테의 시니어 마켓 에디터인 리비 페이지는 자신이 좋아하는 슈트처럼 날 선 감각을 옷차림에 담백하게 투영할 줄 안다.

BYCOSMOPOLITAN2019.12.18
베이식한 디자인이지만 가죽 소재를 선택해 보다 힘 있는 룩을 연출한 리비 페이지.

베이식한 디자인이지만 가죽 소재를 선택해 보다 힘 있는 룩을 연출한 리비 페이지.

마켓 에디터라는 타이틀이 독특해요. 당신이 하는 일은 정확히 어떤 것인가요?
새로운 브랜드와 디자이너를 찾는 일이에요. 또한 저희가 선택한 디자이너의 제품을 어떻게 더 멋있게 소개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구현해내는 일도 주요 업무죠. 참신한 브랜드를 찾아 소개하는 더 뱅가드의 디자이너 스카우트도 담당하고 있어요.
 
더 뱅가드에 대해 알려주세요.
소셜 미디어 덕분에 세계 곳곳의 디자이너들을 모두 만날 수 있게 됐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리서치한 뒤 쇼룸을 방문해 검증 작업을 거쳐 시즌마다 4명의 디자이너를 선정해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함께 발전하는 것이 저희의 지향점이에요.
 
패션 위크 때도 슈트를 즐겨 입는다

패션 위크 때도 슈트를 즐겨 입는다

스카우트 기준이 따로 있나요?
제품 자체가 훌륭해야 해요. 디자인은 물론 품질도 중요한 요소죠. 또한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강력한 DNA가 있는 브랜드를 찾으려고 해요. 피터 두처럼요. 훌륭한 디자인이나 컬렉션을 보면 감정에 자극이 오잖아요. 처음 피터 두 컬렉션을 봤을 때 정말 흥미진진하고 새롭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패션이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제가 생각할 때 패션이란 여성들이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방식인 것 같아요. 단순히 아름다운 의상을 입는 것 그 이상이죠. 겉으로 멋져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본인이 입는 의상을 통해 어떤 느낌을 갖게 되는지가 중요해요. 옷에 따라 힘이 느껴질 수도 있고, 내가 좀 더 여성스럽다고 느낄 수도 있는 거죠. 개인적으로는 스타일링할 때 편안함을 제일 우선으로 생각해요.
 
재킷 24만원대 프랭키샵 by 네타포르테. 팬츠 16만원대 프랭키샵 by 네타포르테. 터틀넥 26만원대 앤더슨벨 by 네타포르테. 네타포르테 뷰티 제품 중 코스타 브라질을 추천한다. 16만원대.
출근할 때 가장 즐겨 입는 아이템은 뭔가요?
슈트! 출근 룩으로 슈트만 한 아이템이 있을까요? 가장 빠르게 입을 수 있으면서 스타일리시하죠. 티셔츠와 스니커즈를 매치해도 쿨하고요. 특히 라실의 슈트는 좋아하는 데님 팬츠와도 잘 어울려 즐겨 입어요. 프랭키샵과 마테리얼의 슈트도 좋아해요.
 
자신만의 슈트 스타일링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터틀넥을 많이 활용해요. 슈트에 매치하거나 셔츠 안에 레이어링하는 편이죠. 컬러풀한 터틀넥을 매치하면 클래식한 룩도 팝한 느낌이 가미돼요.
 
1990년대 스타일을 재해석한 보테가 베네타의 2020 s/s.(Bottega Veneta)묵직하면서 날카로운 테일러링을 선보이는 피터 두. (Peter Do)
당신의 흥미를 자극한 브랜드가 있다면요?
보테가 베네타의 다니엘 리가 선보인 2020 S/S 룩이 매우 흥미로웠는데, 1990년대 스타일에 기반을 두고 있죠.
 
이달 코리안 컬렉티브 컬렉션이 론칭했어요. 그중에 좋아하는 아이템이 있나요?
최근 르917의 팬츠를 즐겨 입어요. 구드의 가방도 세련된 멋을 드러낼 수 있어 좋아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