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차은우 캐릭터 : 얼굴천재, 광고 킹, 엄친아 출연작 :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MBC 〈신입사관 구해령〉,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외 원조 ‘얼굴 천재’, ‘만찢남’, ‘아이돌 학살자’란 별명처럼 수려한 미모로 2016년부터 40개에 육박하는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약, 명실상부한 CF 킹 자리에 올랐다.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남자 CF 모델상까지 수상. 그러나 소속팀 아스트로의 국내 활동이 충분하지 않았던 데다 한류 스타로 올라설 대박 작품 한 방이 없어 국외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던 편. 마침내 2018년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 미인〉에 이어 올해 〈신입 사관 구해령〉 주연으로 출연해 호평을 받으며 아시아의 얼굴 천재로 확실히 부상했다. 팬 서비스 차원에서 올리는 ‘은우라이크’ 영상에서는 메이크업을 지웠을 뿐인데 ‘차은우 민얼굴‘이 종일 중국 웨이보 트렌드 1위, 태국 방문 소식에 ‘차은우 태국 방문을 환영한다’는 해시태그가 태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할 만큼 인기가 심상치 않다. 여세를 몰아 지난 11월 19일 홍콩을 시작으로 타이베이, 방콕, 마닐라, 쿠알라룸푸르까지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단독 팬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SF9 로운 캐릭터 : 국내 최장신 아이돌, 연기돌, 찬희맘 출연작 : SBS 드라마 〈여우각시별〉,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외 프로필 상 키 189cm, 190.5cm를 거쳐, 결국 실제 192cm임을 인정한 국내 최장신 아이돌이자 본인 피셜 ‘얼굴 영재’. 6년이란 연습생 기간을 거쳐 2016년 SF9으로 데뷔하는 사이에도 여러 드라마에 얼굴을 비치며 ‘연기돌’을 준비한 노력파기도 하다. 아들처럼 아끼는 같은 팀 찬희가 JTBC 〈스카이캐슬〉의 대히트로 먼저 유명세를 얻었지만 로운 역시 곧 〈어쩌다 발견한 하루〉 주연으로 안정적 연기를 선보이며 한류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 팔로어가 130만 명으로 폭증했고 웨이보는 개설 한 달 만에 '김로운' 해시태그 조회 수가 6.6억 회를 기록. 장신을 선호하는 중국 시장에서 남녀 주인공의 키 차이가 큰 설렘 포인트가 됐다는 후문도 들려온다. 〈어하루〉는 10월 OTT 플랫폼 드라마 중 대만 조회 수 1위, 동남아에선 3~4위를 기록. 로운은 12월 중국 팬 미팅, SF9 멤버로서 해외 투어에 참여하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NCT U · 웨이션 브이 · 슈퍼엠 루카스 캐릭터 : 글로벌 아이돌, 모델돌, 리틀 박준형 출연작 : SBS 〈정글의 법칙〉, MBC 〈진짜 사나이〉, 중국 저장 위성TV 〈달려라(奔跑吧)〉 외 2018년 SM 엔터테인먼트의 ‘무한 확장’ 콘셉트 아이돌 그룹 NCT에서 서브 그룹 NCT U로 데뷔해 올핸 중국판 NCT랄 수 있는 웨이션브이(WayV)와 SM 정예 멤버로 이뤄진 미국 슈퍼엠(Super M)으로 또 데뷔. 웨이션브이는 지난 1월 첫 디지털 앨범 발매 즉시 타이틀곡 ‘理所当然(Regular)’이 큐큐뮤직 차트 2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3위, 그룹으로 소셜 50 차트 4위, 이머징 아티스트 16위라는 당시 중국 아이돌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고. 이후 첫 번째,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역시 큐큐뮤직 차트 1위와 세계 각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하며 기록 갱신 중이다. 한편 슈퍼엠은 빌보드에서 앨범 차트 200에서 7주 연속 차트인, 월드 앨범에서도 같은 기간 1위를 달리고 있다. 국제결혼 가정에 홍콩 특별행정구 출신인 루카스는 한국에서 먼저 활동해 인지도가 있으면서도 한한령에 구애받지 않아 SM의 한중을 포함한 아시아와 북미 사업의 교집합인 셈. 183cm, 65kg에 운동으로 다져진 훌륭한 신체 조건으로 웨이션브이 데뷔와 동시에 여러 중국 하이엔드 패션 매거진과 2019 서울 패션 컬렉션, 2020 런던 패션위크 버버리 컬렉션의 러브콜을 받았다. 또한 엉뚱 발랄한 성격으로, 먼저 중국 메인스트림에 합류한 갓세븐 잭슨과 함께 오락 프로그램 〈달려라(奔跑吧)〉에서 활약해 대중적 인지도가 급격히 오르는 중.
업텐션 이진혁 캐릭터 : 전화위복의 아이콘, 예능 블루칩, 멀티 플레이어 출연작 : JTBC 〈어서 말을 해〉, 〈괴팍한 5형제〉, tvN 〈돈키호테〉 외 5년이라는 연습생 기간을 거쳐 2015년 티오피 미디어 10인조 아이돌 그룹 업텐션의 ‘웨이’로 데뷔. 업텐션은 멤버들 예명까지 중국식으로 지으며 한중 동시 데뷔란 강수를 뒀으나 이듬해 한한령이 발령돼 중국 활동이 차단되고 만다. 연이어 비주얼 멤버 ‘우신(김우석)’이 사실 아닌 논란으로 활동을 쉬게 되며 다시 한 번 고난을 맞기도 했다. 결국 2019년 초 엠넷 〈프로듀스 X〉 무대에 연습생 김우석과 이진혁으로 나란히 서게 된 둘은 최선을 다해 최고 순위 1, 2위를 일궈냈지만 승승장구하던 이진혁이 최종회에 어이없이 탈락하면서 비극적 서사의 정점을 찍었다. 하지만 특유의 예능감에 랩, 댄스, 노래, 연기가 모두 가능한 실력을 대중은 놓치지 않았다. 이진혁은 MBC 〈라디오스타〉 출연을 시작으로 JTBC 〈어서 말을 해〉와 〈괴팍한 5형제〉, tvN 〈돈키호테〉에서 고정 자리를 따냈고, 최근 JTBC 〈한끼줍쇼〉에서는 ‘제2의 이승기’라는 반응을 얻으며 방송가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동시에 솔로 가수로 활동, 해외 팬클럽들이 앨범 공동 구매를 하는 등 국제적 팬덤도 확인했다. 방콕, 타이베이에 이어 마닐라, 마카오에서도 개인 팬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3월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에 출연을 확정한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