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1만 소비자의 선택! 2019 코스모 뷰티 어워드, 그 승자는? #6

The Best of the Best Winners of cosmo beauty awards 2019

BYCOSMOPOLITAN2019.12.10
풍요의 시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화장품 제조업체와 책임판매업체로 등록된 수는 올해 기준 무려 1만7000여 개. 일 년 동안에도 셀 수 없이 많은 브랜드와 제품이 우후죽순 새로 생겨나고, 신문과 매거진, 블로그, SNS, 유튜브까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루트 또한 다양해졌다. 넘치는 정보와 권유 속에서 진실과 거짓을 가려낼 줄 아는 식견이 그 무엇보다도 요구되는 요즘, ‘진짜’를 보는 안목을 장착하지 못했다 해도 걱정하기엔 이르다. 코스모가 모두를 대신해, 아니 모두와 함께 직접 선별에 뛰어들었다. 이제 막 출발선에 섰거나, 뚜벅뚜벅 걸어오다 훌쩍 날아올랐거나, 그것도 아니면 잠시 쉬었다 다시 잰걸음을 시작한 제품들까지, 모두 한 줄로 나란히 세워 냉정한 심사를 받았다. 데이터 컨설팅 컴퍼니인 (주)제로투원파트너스의 빅데이터를 통해 얻은 1만여 소비자의 선호도 조사 결과와 아시아 4개국 뷰티 에디터들의 평가를 거친 올해의 수상작들. 지금부터 그 영예의 주인공들을 공개한다.
 

ASIA TOP 10 PRODUCT 

클라란스 더블 세럼 50ml 15만5천원
2가지 세럼을 한 병에 담은 파워풀 안티에이징 세럼. 1985년 첫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하며 전설의 세럼으로 자리 잡은 클라란스의 더블 세럼이 아시아 톱 10 프로덕트로 선정됐다. 또 한번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선보인 8세대 버전은 제품 단 하나만으로 수분 공급과 영양, 광채, 보호, 탄력 등 피부의 5가지 필수 기능을 촉진해주는 궁극의 혜자템. 얼굴도 예쁜데 성격도 좋고, 운동에도 미술에도 소질이 넘치는 전교 1등처럼 너무나 완벽해 오히려 비현실적인 제품이랄까? 100가지가 넘는 활성 성분을 분석한 클라란스 연구소의 고집과 바늘구멍만큼이나 좁다는 클라란스의 선별 과정을 무사통과한 20가지 식물 성분, 여기에 강황을 더해 2배 더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한 번의 펌핑으로 2가지 텍스처가 비율을 맞춰 섞여 나올 뿐 아니라, 보틀을 좌우로 돌려 양까지 조절할 수 있는 아이코닉한 용기에도 찬사를 보낸다. 취향이나 피부 타입, 날씨와 계절에 따라 적절한 사용량을 결정할 수 있다니! 아시아 4개국 뷰티 에디터들이 모든 소비자를 대신해 클라란스의 섬세한 배려에 박수를 보냈다.
 

BEST FOUNDATION 

에스티 로더 퓨처리스트 아쿠아 브릴리언스™ 파운데이션 SPF 20 PA+++ 30ml 8만8천원대
올해에도 다양한 뷰티 카운터에서 봇물 터지듯 신상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하지만 많고 많은 신상을 제치고 코스모 뷰티 어워즈 최고의 파운데이션상을 차지한 건 에스티 로더가 지난해 선보인 퓨처리스트 아쿠아 브릴리언스™ 파운데이션이다. 까다롭기가 월드클래스급인 한국 코덕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이 제품의 인기 비결은 타고난 피부 미인처럼 만들어주는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기초 제품 못지않게 풍부한 보습력에 있다. 극한의 가뭄 상태에서도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을 지닌 신비로운 부활초 추출물과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와 같은 탁월한 보습 성분을 더한 포뮬러는 마치 효과 좋은 보습 로션을 바른 듯 놀라운 촉촉함으로 메이크업을 지운 후에도 메마르지 않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아시아 여성들의 피부 톤에 맞춘 7가지 셰이드 또한 톤팡질팡하는 파데 유목민들을 위한 구원의 손길이 돼주기에 충분했다.
 
14.4% SURVEY RESULTS 원래 에스티 로더 파운데이션은 마니아가 많기로 유명한데, 특히 이 제품은 수부지나 건성 피부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었다. 속땅김 없이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는 데다 커버력까지 놓치지 않아 본래부터 예쁘고 건강한 피부처럼 연출해준다는 점 등이 그 이유다.
 

BEST EYELINER 

키스미 히로인메이크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슈퍼 킵 03 브라운 블랙 0.4ml 1만8천원  
한때는 무조건 번짐 없이 오래가는 아이라이너가 최고였다. 오죽하면 너무 강력한 나머지 오직 아이라이너만을 위한 리무버가 필요했을까. 과연 내가 꿈꾸는 절대 아이라이너는 아직 세상에 없는 걸까 한탄하던 찰나, 모든 단점을 완벽하게 극복한 제품이 드디어 우리 눈앞에 나타났다. 바로 키스미 히로인메이크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슈퍼 킵! 일명 #슈퍼킵라이너로도 불리는 이 제품은 가늘면서도 탄력 있는 초슬림 붓펜 타입이라 소문난 곰손도 깔끔한 라인을 그릴 수 있고, 땀이나 눈물은 물론 개기름에도 절대 번지지 않는 지속력 끝판왕이다. 게다가 탁월한 지속력에도 불구하고 간편하게 미온수만으로 클렌징할 수 있다는 것이 신의 한 수. 판테놀과 로즈힙 열매 추출물 같은 케어 성분까지 아낌없이 넣었으니, 이 제품이 베스트 아이라이너상을 받기에 조금의 아쉬움도 없어 보인다.
 
16.8% SURVEY RESULTS 블랙보다 연하고 브라운보다 진한, 절묘한 컬러를 새롭게 추가해 더욱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응답자들이 가장 큰 만족도를 보인 부분은 0.1mm의 초극세 브러시. 키스미 히로인메이크는 이 제품뿐 아니라 ‘롱 스테이 샤프 젤 라이너’를 나란히 2위에 등극시켜 명실상부 ‘아이라이너 명가’임을 증명해 보였다.
 

BEST EYE CARE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30ml 5만8천원
제아무리 저렴이 화장품을 선호하는 뷰티 짠순이라도 아이크림에만큼은 아낌없이 투자한다. 노화의 신호가 가장 먼저 나타나는 부위인 만큼 눈가는 고기능성 제품으로 섬세하게 관리하고 싶은 마음에서다. AHC는 2012년 아이크림의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얼굴 전체에 전달하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신박템의 등장은 곧바로 품절 대란으로 이어지며 대성공을 거뒀다. 그러나 AHC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AHC만의 에스테틱 노하우와 함께 매년 소비자들의 니즈와 뛰어난 성분, 공법을 적용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이고 있다. 진화를 거듭할 때마다 만족도가 배가됨은 물론이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지난해 6세대 버전인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코스모 뷰티 어워즈 베스트 아이크림으로 선정됐는가 하면, 가장 최신작인 7세대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역시 올해 다시 한번 베스트 아이크림을 차지하며 그 영광을 이어가고 있다.
 
17.9% SURVEY RESULTS 무려 7회에 걸친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성된 멀티 아이 크림계의 완결판. “제품 사용 후 눈가뿐 아니라 얼굴 탄력과 주름이 개선돼 피부가 탄탄해진 느낌을 받았다”, “고농축·고영양의 포뮬러임에도 흡수가 잘되는 편이다”와 같은 긍정적인 코멘트와 함께 아이 케어 부문에 출품된 150여 개의 제품 중 17.9%의 지지율을 얻으며 1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