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유튜버인데요, 케이터링 나왔습니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똑똑, 유튜버인데요, 케이터링 나왔습니다

요리 크리에이터 3명에게 연말 홈 파티 레시피를 주문했다. 식어도 맛있는 브루스케타부터 오븐 없이도 30분 만에 구울 수 있는 케이크까지. 힘주지 않고도 있어 보이는 연말 파티 레시피.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19.12.07

요리보고 조리보고

“파티 메뉴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만들기 쉽고 식어도 맛있어야 한다는 거예요.” 
(데님 셔츠)리바이스, (에이프런)공에이프런

(데님 셔츠)리바이스, (에이프런)공에이프런

‘집에서 만드는 레스토랑 음식’을 모티브로 최대한 간단하지만 맛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는 채널. 셰프 출신 크리에이터 AJ가 요리 전공자로서 터득한 다양한 노하우와 지식을 아낌없이 전수한다. 실제 식당에서 사용하는 고급 레시피와 함께 구독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편 레시피를 동시에 소개하고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 팬들이 붙여준 AJ의 별명은 ‘맛정은’으로 훤칠하지만 어딘가 김정은을 닮아 크리에이터계의 ‘수령님’으로도 불린다.
 
“파티 메뉴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만들기 쉽고 식어도 맛있어야 한다는 거예요. 완제품과 직접 조리하는 음식을 적절히 배분하면 준비 과정도 복잡하지 않고, 근사한 파티 상차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잉글리시 브루스케타는 이탈리아 음식인 브루스케타의 비주얼과 영국 브런치의 맛을 혼합한 메뉴예요. 영국의 유명 요리사 고든 램지가 크리스마스에 즐겨 먹는다고 해서 이슈가 되기도 했죠. 달걀의 부드러운 풍미가 빵의 식감과 대비되고 연어 향이 은은하게 도는 매력적인 요리로, 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과도 무척 잘 어울려요.”
 
인기 영상 : ‘여러분의 알리오 올리오가 맛이 없는 이유’
“오일 파스타를 맛있게 먹으려면 ‘에멀션’이 중요해요.  기름과 물이 섞여 소스가 되는 과정이 꼭 필요하죠. 오일 자체만으로는 간이 충분히 세지 않거든요. 적절한 수분과 소금 간이 들어가야 요리의 풍미가 살아나요.”
 
잉글리시 브루스케타
재료 훈제 연어 1팩, 크루아상·달걀 3개씩, 생크림 100ml, 영양부추 1/2단, 소금·후춧가루·버터 약간씩
만들기
1 달걀을 볼에 넣고 노른자와 흰자를 섞는다.
2 ①에 생크림을 넣는다.
3 달군 냄비에 버터를 넣어 녹인다.
4 ③에 달걀물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젓는다.
5 팬에 버터를 두르고 반으로 자른 크루아상을 노릇하게 굽는다.
6 크루아상 위에 훈제 연어, 달걀 스크램블, 다진 영양부추를 순서대로 올린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