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지금 당장 필요한 건, 파워 업!

일이 안될때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BYCOSMOPOLITAN2019.11.28
 
언제는 아니었겠냐마는 유독 특정한 시간만 되면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경험, 다들 있을 것이다. 괜스레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며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를 확인하거나 화장실 드나들며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차라리 그 시간에 유용한 일을 하라. 전문가들은 이렇게 생산성이 떨어지는 시간에는 받은 이메일에 간단히 답장을 쓰거나 컴퓨터 바탕 화면을 정리하는 것처럼 단순한 일을 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아침에는 오늘 해야 할 일 리스트를 적는 것으로 일과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모두 집중력이 필요 없는 일이고, 힘들이지 않고도 유용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니 손해 볼 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