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적게 벌면 사고력이 떨어진다고??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돈 적게 벌면 사고력이 떨어진다고??

별게 다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19.11.17

돈 적게 벌면 사고력이 떨어진다? 

젊은 시절에 수입이 줄어 고생한 적 있는 사람은 중년 시기에 인지 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 프랑스의 보르도 대학교 연구진이 23~35세의 남녀 3천2백87명을 20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20~30대에 적은 수입으로 고통받았던 이들은 나이가 들었을 때 사고력 테스트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낮잠 자면 심장 건강에 좋다? 

<영국의학저널 심장학>에 적절한 낮잠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소개됐다. 스위스 로잔 대학병원 연구팀이 35~75세의 스위스 성인 3천5백 명을 5년 넘게 조사한 결과, 일주일에 한두 번 낮잠을 즐기는 사람은 전혀 자지 않는 사람보다 심장 질환과 뇌졸중 등에 걸릴 위험이 낮았다.
 

극단적 아침형 인간은 태어날 때 정해진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수면 패턴은 습관이 아닌 유전적으로 정해진다. 특히 초저녁에 잠들어 새벽 5시 반 전에 일어나는 극단적인 아침형 인간의 경우, 이런 수면 리듬은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극단적인 아침형 인간은 1천 명 중 3명꼴이며, 그중 2명은 유전적으로 일찍 일어나는 수면 패턴을 타고난다. 결국 나쁜 습관 탓이 아니라 유전 때문에 일종의 시차증을 겪는 셈이라는 설명이다. 

Keyword

Credit

    Editor 하예진
    Photo Getty Images
    Design 조예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