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노화 사각지대 잡는 법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30대, 노화 사각지대 잡는 법

“아직은 아닐 거야…”라고 하고 싶지만 이미 당신은 노화의 포로. 안티에이징에도 엄연히 유효기간이 존재한다. 세월의 역풍을 정면으로 맞고 싶지 않다면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뷰티 매뉴얼을 참고할 것. 약간의 노력만 기울이면 노화의 직격탄을 얼마든지 피할 수 있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19.11.15

AGE 30’s

30대로 들어서면 일반적으로 탄력 케어를 시작해야 되는 게 아닌가 싶지만 사실은 속보습부터 제대로 채워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20대 때와는 차원이 다른 메마른 속건조가 시작되고 유분기마저 줄어들기 때문에  ‘잔주름’이 하나둘씩 자리 잡게 되는 것. 또한 그동안 튼튼했던 각질층도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세포들 사이의 세라마이드 지질 성분이 헐거워지고 피부 스스로 수분 밸런스를 맞춰나가는 것조차 힘들어진다. 제아무리 수분 세럼이나 리치한 보습제를 발라도 건조함이 해소되지 않는 것도 다 이런 이유에서다. 지질 구조를 단단하게 만드는 글리세린이나 세라마이드,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꼼꼼히 바르는 게 30대 안티에이징 케어의 첫 단계다.
 
STRATEGY 1
꽉 막힌 피부 길 오픈!
30대에 들어서면 피부 순환 속도가 느려지면서 각질, 노폐물 배출도 더뎌진다. 이로 인해 각질은 들뜨기 일쑤고 피부 결이 형편없이 거칠어지면서 좋은 제품을 발라도 흡수율이 떨어진다. 이럴 땐 스킨케어 첫 단계를 공략할 것. 세안 후 피부 구성 성분을 함유한 부스팅 토너나 피부 장벽을 활짝 열어주는 첫 단계 에센스 등을 선택해 꾸준히 발라보자.


STRATEGY 2

늘어진 피부 팽팽하게 조이기
30대 중반을 지난 이들이 한 목소리로 호소하는 고민은 피부가 딱히 뒤집어지거나 나빠진 건 아닌데 어딘지 모르게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고 안색이 안 좋아 보일 때가 많다는 것이다. 나이의 앞자리가 바뀐 지금은 20대의 젊은 피부와 피부 세포의 재생 속도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 피부를 확대해 들여다보면 진피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그물 모양으로 단단히 채워져 있는데, 이 그물망이 촘촘한 만큼 피부는 탄력과 신축성을 유지한다. 나이가 들수록 세포 생성이 느려지고 콜라겐과 엘라스틴도 줄어들면서 피부 탄력도가 점차 떨어지는데, 이로 인해 앞 광대뼈 부위나 팔자 등의 꺼짐이 생기면서 피곤한 인상을 만든다. 매끈하지 못한 울퉁불퉁한 페이스 라인 때문에 고민이라면 림프선이 흐르는 광대뼈와 귀밑, 턱선을 지나 목, 데콜테를 공략해보자. 페이스 전용 롤러나 갈바닉 이온, 괄사 테라피 요법을 결합한 디바이스 등을 이용해 꾸준히 케어하면 늘어진 피부를 긴장감 있게 조일 수 있다. 시술의 경우 최근에는 필러나 인위적인 리프팅, 지방 이식보다는 피부 자체의 실종된 콜라겐을 자가 재생시킬 수 있는 시술이나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회복시키는 콜라겐 부스터 요법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
 
STRATEGY 3

노화 사각지대 꼼짝 마
30대 관리의 기본 중 기본은 단연 국소 부위 케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눈가를 위한 뷰티 솔루션! 주름 격파를 위해 무겁고 흡수가 더딘 진득한 아이 크림만 고집하지 말고 가벼운 질감의 아이 세럼을 여러 번 덧바르자. 평소 음주를 즐긴다면 부기와 다크서클 아이백(주머니)을 유의할 것. 눈꺼풀과 눈 밑 피부의 혈류 순환이 더뎌지면서 지방이 뭉쳐 울퉁불퉁한 굴곡이 생길 수 있어 안색이 더 퀭해 보이고 40대로 오해받는 최악의 상황마저 올 수 있다. 다음은 입 주변부 케어. 에디터 역시 30대 중반으로 들어서면서 입술선도 흐릿해지고 핑크빛은커녕 흙빛 입술이 돼고 있다. 수시로 립밤을 바르지만 이것만으론 역부족! 영양감이 풍부한 입술 전용 스크럽 제품과 트리트먼트로 각질을 케어하고 부족한 영양을 듬뿍 채워주는 집중 립 타기팅 케어가 필요하다.
 

 
AntiAging Battle!
30대 동안은 탱탱 탄력이 좌우!
미란다 커에밀리 블런트
83년생으로 올해 서른일곱! 하트 페이스의 미란다 커와 영국의 대표 여배우 에밀리 블런트는 동갑내기다.여전히 사랑스러운 볼살 장착한 미란다 언니의 압승!
 

 
AntiAging PRODUCTS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 파워 리페어 5매 5만원▶고농축 홍삼 엑기스가 콜라겐 합성을 도와 늘어진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맥스클리닉 카사지 리프팅 스틱 4만5천원▶실제 괄사 테라피에 사용되는 마사저 스틱 모양으로 제작된 고체형 크림. 스틱의 각 면으로 피부를 끌어 올리듯 바르면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산타 마리아 노벨라 이드랄리아 슬리핑 마스크 10만8천원▶나이트 크림 겸 수면 마스크. 피부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다마스크 장미 추출액이 안색을 화사하게 한다.에스티 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나이트 인텐시브 크림 15만5천원대▶피부 탄력 세포의 연결 고리를 튼튼하게 해 견고한 피부로 가꾼다.에르보리앙 진생 아이 패치 8천5백원▶눈가뿐만 아니라 팔자 주름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패치. 인삼 추출물이 즉각적인 수분감을 전달해 그늘진 눈 밑 피부를 환하게 밝힌다.랑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15만5천원대▶피부에 유익한 7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유산균 추출 성분이 피부 컨디션을 건강하게 회복시킨다.
 

 
대용량 필러 혹은 20~30줄 이상의 실을 주입해 피부 탄력을 만들었던 건 옛말! 최근 시술 월드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키워드가 ‘자연스러움’인 것만 봐도 과거 드라마틱한 변화를 원했던 성형에 가까운  시술은 이젠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시술이 콜라겐 부스터 같은 장벽 개선 시술이죠.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을 담은 시술로 이미 유럽에서는 필러만큼의 시장성이 있어요.” MH클리닉의 김지선 원장의 설명이다.  
 

 
시술 어드바이스 드루와~
하고 싶고 해보고 싶고 해야 할 시술은 많은데 무엇을 할지 망설여진다면 주목!
 
꺼진 볼륨도 봉긋하게→스컬트라
“필러나 지방 이식으로 구현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볼륨이 가능한 일명 콜라겐 생성 주사. 24개월 후 분해되므로 2년에 한 번가량 시술이 가능!”
 
흙빛&잿빛 컬래버 피부 톤→루미너스 셀 + 콜라겐 부스터 시술
“고농축 순수 아미노산과 히알루론산, 비타민 성분을 피부에 주입해 콜라겐 합성을 돕고 잔주름을 잡아주면서 칙칙했던 피부 안색에도 광채를!”
 
주름→울써마지
“피부 깊은 층에 시술되는 초음파인 울쎄라와 얕은 층에 시술되는 고주파인 써마지를 동시에 받는 시술! 피부 지방층은 제거하면서 섬유 세포의 기능을 촉진해 콜라겐 자가 생성을 돕고 주름과 탄력을 개선!”
 
늘어진 모공을 쫀쫀하게→엑소좀
“줄기세포 배양액에서 추출한 엑소좀 성분을 다른 성분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피부 재생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시술. 피부 밀도와 탄력뿐만 아니라 넓은 모공 등에 효과적!”

Keyword

Credit

    Editor 정유진
    Photo Viktoria Stutz(이미지)/Getty Images(셀렙)/최성욱(제품)
    advice 김지선(MH클리닉 원장)/김형문(메이린 클리닉 원장)
    곽선혜(더 스파 by 그랜드 하얏트 서울 테라피스트)
    이현주(겔랑교육팀)
    이상진(숨37° 브랜드 마케팅팀 ABM)
    임주연(에스테덤 교육팀)
    referencebook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안철우)
    <늙지 않고 살찌지 않고 병에 걸리지 않는 24시간 관리법>
    (네고로 히데유키)
    Design 조예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