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인 당신이 할매라는 증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예전엔 밤새도록 술 마시다 첫차 타고 집에 갔는데, 요즘은 밤 10시면 자야 돼.” 남의 얘기 같지 않다고? 20대 얼굴에 80대의 소울이 깃든 건 아닌지, 다음 퀴즈를 통해 당신의 정신연령을 확인해보자. | 할매,테스트,20대 할매,20대,퀴즈

각 질문을 읽고 1~5 척도 중 당신의 평소 습관에 가장 가까운 하나를 고르자. 모든 점수를 더한 뒤 그 결과를 토대로 당신의 정신연령을 파악하면 된다. 보너스·마이너스 포인트가 있을 경우 전체 점수에 더할 것.   1. 마지막으로 쿠폰을 사용한 게 언제인지? 종이로 된 쿠폰일 경우 +1000   2. 평소 점심 메뉴는?  직접 만들어 먹을 경우 +10   3. 페이스 앱에서 노인이 된 당신 얼굴을 보면 어떤 기분이 드나?  그걸 캡처해 프사로 걸어뒀다면 +5   4. 다음 중 당신이 주말에 즐겨 하는 활동은?  청소용품 쇼핑이 하루의 낙이라면 +5 / 최근에 청소 도구를 사용한 게 언제인지 기억 안 난다면 -5   5. 당신이 가장 공감하는 TV 속 인물은?   6. 금요일 밤, 당신이 9시 뉴스를 시청할 가능성은?  뉴스가 끝나기 전에 잠든 적 있다면 +10     ✓1~14점 젊음의 에너지가 하늘을 뚫고 솟아오를 각 당신은 이력서 특기란에 ‘인스타그램’이라 적어도 될 만큼 SNS 관리에 탁월한 솜씨를 발휘한다. 클럽 가자는 친구를 마다할 바에야 차라리 다음 날 숙취에 시달리는 편. 당신에게 ‘번아웃’이란 저세상 단어나 마찬가지다.   ✓15~34점 외모로 보나, 행동으로 보나 24~35살쯤? 당신은 성숙한 편이고,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하지만 가끔은 친구들과 밤늦게까지 술잔을 기울일 줄도 안다. 비록 실제로는 집에서 혼자 치킨을 배달시켜 예능 프로그램 보는 걸 더 선호할지도 모르지만 말이다. 어쨌든 당신에게 중요한 건 균형이다.   ✓35~1060점 세상의 중심에서 ‘할머니’를 외치다 당신이 아무리 동안이고, 실제로 22살이라고 해도 마음은 80대나 다름없다. 하지만 집에서만 논다고 해서 무조건 흰머리에 나이 든 사람이라는 법이 있던가? 남들이 할미라고 하든 말든 ‘나는 내가 원하는 대로 최선을 다해 논다’는 마인드를 잃지 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