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순결, 지켜야하나요? 전문가피셜, 첫경험 준비물은? [닥터킴의 은밀한 궁금증 시즌2 Ep.03]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혼전순결을 강요받으며 자라왔어요. | 혼전순결,전문가,산부인과 의사,새내기 사연자,산부인과 전문의

이번에는 새내기 사연자가 첫경험에 대한 사연을 보냈다. 봄이 되고 그토록 바라던 남자친구가 생긴 사연자.  하지만 사이가 가까워질수록 문제가 되는 게 있었다. 바로 성관계였다.  어릴 적부터 보수적인 집안에서 혼전순결을 강요받아왔다고. 그래서 이런 고민을 하는 자체로 죄책감이 드는 상황.  성적 욕구와 심리 상태가 반대로 흘러가 혼란스럽다고. 이에 대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심리학자는 어떤 답변을 했을까? 답변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첫경험을 결심했다면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 산부인과 의사와 심리학자는 각각 추천하는 아이템을 하나씩 소개했다. 우선 잇다심리연구소를 운영 중인 박지혜 대표는 책 한 권을 소개했다. 백과사전처럼 용어마다 정리된 성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으로 즐거운 성생활을 위해 꼭 지켜야 할 7가지 수칙까지 제시하고 있다. 산부인과 의사 김정연은 무엇보다 중요한 피임 방법을 소개했다. 전 세계 임신의 40%가 원하지 않는 임신이라는 충격적인 현실에서 피임은 필수라며 경구피임약과 콘돔을 같이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특히 콘돔은 피임뿐만 아니라 성병 예방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라며 강조했는데, 이날 닥터킴은 선악과즙이라는 사과 모양의 콘돔을 추천했다.   자세한 상담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