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바람 막차 타자, 테라스 맛집 5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방법은 바로 적당한 온도와 솔솔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을 최대한 즐기는 것! 여기 카페 5곳이 테라스 문을 활짝 열고 우리를 기다린다. | 테라스,가을,문화 살롱가로수길,카페,cafe

「 끼룩하우스  」 끼룩끼룩! 익선동 뷰가 한눈에 좁은 골목길 사이로 낮은 한옥 지붕들이 펼쳐지는 동네 익선동. ‘끼룩하우스’는 이 동네의 고즈넉한 뷰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직원들의 끼를 모두 보여주겠다는 귀여운 패기를 담아 카페 이름을 지었다. 한옥 특유의 분위기를 간직한 실내를 지나 테라스로 올라가면 이곳의 진가가 드러난다. 멋진 뷰는 물론이고 탁 트인 전경 덕에 아무 때나 찾아가도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테이블과 의자도 갈매기 모양의 곡선 형태로 제작하는 섬세함을 발휘했다. 음료와 베이커리는 모두 홈메이드 유기농이다. 주소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26-4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 카페뮤제  」 가로수길 문화 살롱 가로수길에서 활동하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였다. ‘문화 살롱’이라는 닉네임처럼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모여 영감을 주고받는 곳이다. 테라스를 마련한 이유도 그 때문이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부담 없이 삼삼오오 모여 대화를 즐기며 문화를 향유하면 좋겠다는 취지가 담겼다. 외관과 실내를 모던하고 심플하게 꾸민 데도 이유가 있다. 다양한 업계에서 일하는 개성 있는 손님들이 공간을 다채롭게 채워줄 것이라는 주인장의 신념이 반영된 것. 고소하고 달콤하면서 쌉싸름한 맛까지 모두 느낄 수 있는 비밀 레시피의 ‘블랙 라떼’는 꼭 맛봐야 할 시그너처 메뉴다.   주소 강남구 압구정로4길 14-12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금·토요일은 밤 12시까지)   「 오지힐  」 이건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 복잡한 한남동 골목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카페. 동화 속에 나올 것만 같은 귀여운 주택으로, 주인장이 호주의 가정집에서 모티브를 얻어 공간을 꾸몄다. 도심 속에 있지만 전원에 있는 것 같은 아늑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특히 넓은 마당에 자리한 테라스석과 심플한 외관, 오렌지색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가 따뜻한 느낌을 자아낸다. 디저트가 디스플레이된 1층에서 메뉴를 고르고 테라스 자리에 앉아 있으면, ‘갑분가(갑자기 분위기 가든 파티)’가 시작된다. 디저트는 전 메뉴가 시그너처라 불릴 정도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주소 용산구 대사관로11길 9-9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 맷카페  」 럭셔리한 맛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라마르조꼬 한국 지사에서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함게 나누고자 오픈한 카페. 물, 불, 돌, 나무, 바람 등 자연의 요소를 중심으로 공간을 기획해 고급 정원에 놀러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뿜어내는 테라스의 사자상과 100년 가까이 된 배롱나무는 이미 SNS상에서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지하 1층과 1층 내부를 서재, 라운지 등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며, 카페를 찾을 때마다 매번 새로운 장소에 온 듯 신선하다. 라마르조꼬 머신으로 내린 스페셜티 커피의 맛은 두말할 것도 없고, ‘맷 시그니처 라떼’는 문자 그대로 신의 한 수다. 주소 강남구 학동로50길 42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 보일링팟커피컴퍼니  」 올 때마다 다른 풍경 벽돌 주택을 개조해 만들어서일까? 친구네 집에 놀러 온 것같이 친숙하고 포근한 기운이 곳곳에 묻어 있다. 일단 안에 들어서면 햇빛이 따사롭게 들어오는 통창이 눈에 띈다. 2층과 3층에 위치한 테라스석은 가장 인기 있는 자리다. 일단 테라스로 나가면 모든 자리에서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다. 3층 테라스에서는 고고한 빌딩숲을, 2층 테라스에서는 소소한 용산의 골목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매번 다른 신진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니 주기적으로 방문할 가치가 있다. 달달한 당근 케이크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꿀조합이다. 주소 용산구 한강대로38가길 31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9시 30분(공휴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