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침실은 생각보다 많은 걸 말해준다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대화하지 않고 사람을 파악하는 방법은 몇 가지 있다. 그중 확실한 건 가장 내밀한 공간인 침실을 살펴보는 것. 혹시 나이만 먹고, 공간은 여전히 ‘찌질한’ 예전 모습 그대로 아닐까? 이참에 돌아보자. 당신의 방을, 그리고 당신 자신을!

당신은 지금 방을 다시 꾸미고 싶다. 인터넷 쇼핑으로 제일 먼저 검색하는 것은 무엇인가?
a 인스타그램용 사진 찍기 좋은, 그럴듯하면서도 고상한 액자에 담긴 추상화가 짱이지!
b 3만원 미만의 ‘예쁜 쓰레기’. 이것만 있으면 인테리어 왕이 될 것 같은 소품.
c 너무 많은 물건이 방을 차지하고 있다. 새로운 물건이 필요할까?

현재 당신 침대 머리맡에는 무엇이 있나?
a 월급이 오르자마자 웨스트엘름에서 산 멋진 헤드보드. 덕분에 요즘 꿈자리도 좋은 것 같다.
b 그게 말이야, 이 집에서 먼저 살았던 여자애가 두고 간 스탠드가 있는데 생각보다 아직 쓸 만하거든.
c 뭐가 있어야 하나? 잠자리만 뒤숭숭하지….

오늘 아침 샤워 후 사용한 수건은 어디에 있을까?
a 내가 설치한 나무 선반 위에 있다.
b 욕실 문 메탈 옷걸이에 걸려 있지.
c 이걸 질문이라고 하나? 아마도 방바닥 어딘가에 있겠지.

빨래 바구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a 방 한쪽 구석에 5만원짜리 라탄 소재 바구니가 하나 있다. 내가 산 것 중에 가장 잘 산 것 같다.
b 초보 자취생 시절부터 썼던 접이식 바구니가 있다. 이건 아마 아직 태어나지 않은 자식보다 더 오래 생존할 것 같다.
c 그게 왜 필요한가? 의자 하나에 빨래 더미 쌓아두면 그게 빨래 바구니 아니겠는가?

일요일 아침, 당신은 어디에 있나?
a 얇은 담요 속. 쿠션 하나를 다리에 끼고 누워 있다.
b 지난밤 잠들었던 상태 그대로 이불 속에.
c 보통은 곰 인형과 하얀 베개를 끼고 침대에 널브러져 있고, 숙취에 시달리는 날에는 침대가 아닌 바닥에 누워 있는다.

크리스마스용 전구는 어떻게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나?
a 당연히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b 창문에 붙여놓고, 집을 밝히는 용도로 사용하면 현실 필터가 따로 없다.
c 당연히 방구석에 처박아뒀다가 손님이 오면 코드를 꽂아 불을 밝힌다.



Result
대부분 a라면
‘라이프스타일 숍’에 살고 있나요?
당신의 침실은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나 볼 법한 이상적인 #자취방인테리어 모습일 가능성이 높다. 나이에 걸맞은 인테리어냐고? 물론이다. 세련됐냐고? 음, 어느 정도는? 누군가 새벽 2시에 갑작스럽게 들이닥친다고 해도 부끄럽지 않을 수준이다. 이 퀴즈에서 대부분 c로 답한 친구들에게 인테리어와 관련한 도움을 주도록!

대부분 b라면
아주 잘하고 있어요!
당신은 본격적으로 홈 데코에 발을 들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꽤 소질이 있다. 벽에 포스터가 아니라 제대로 된 작품 하나만 더 걸면 당신은 진짜 괜찮은, 1인 가구의 정석인 인테리어를 갖출 수 있을 것이다. 그 흔한 이케아 가구도 당신 집에 있으면 더 그럴싸하게 보이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당신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소품과 잘 어울릴 만한 것이 무엇인지 너무 잘 알기 때문이다.

대부분 c라면
기숙사 아니죠?
누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불러서 도움을 줬으면…. 왜냐하면 당신의 집은 여전히 대학생 자취방 그 자체니 말이다. 차라리 당신이 대학생이라면 좋겠다. 집을 잠만 자는 용도로 생각하는 게 아니라면 이 퀴즈의 답변 a를 전부 읽어보도록. 그리고 노트북을 켜서 자취방 인테리어에 도움이 될 만한 소품을 주문해보자. 돈 아껴서 술 마시는 데만 쓰지 말고, 제~발~!
대화하지 않고 사람을 파악하는 방법은 몇 가지 있다. 그중 확실한 건 가장 내밀한 공간인 침실을 살펴보는 것. 혹시 나이만 먹고, 공간은 여전히 ‘찌질한’ 예전 모습 그대로 아닐까? 이참에 돌아보자. 당신의 방을, 그리고 당신 자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