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태연부터 아이유까지, 유튜브 하는 가수들 best 5

본업만 잘 하면 안 되는 시대! 파워 유튜버가 된 팔방미인 여가수들을 소개한다.

BY송명경2019.10.14

1. 아이유의 이지금 IU Official 167만명.

뮤직비디오부터 데뷔 11주년 파티 망한 썰, '장만월'과의 1인 2역 인터뷰 등 생각지도 못한 주제로 영상을 쭉쭉 뽑아내 팬들에게 기쁨을 준다. 팬이 아니라도 채널을 구경하다 보면 아이유의 숨은 매력을 적잖이 캐낼 듯!

2. 이수현의 Leesuhyun 124만

모찌피치라는 이름의 뷰티 유튜버로 시작해 (본인의 표현으로) 의식의 흐름을 따라 아무 말 대잔치로 흘러가는 중. 뷰티 크리에이터답게 '겟레디윗미' 영상과 수현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커버 곡 영상이 인기다.

3. 태연의 탱구 TV 103만명 

본업과 관련된 노래, 안무 영상을 올리는 카테고리인 '나는탱구다', 게임, 먹방, 일상 카테고리인 '탱구VLOG'로 나누어 운영 중. 보면 볼수록 '이 언니는 찐이다, 끼가 정말 많구나!'를 새삼 느끼게 된다.

4. 솔라의 솔라시도 solarsido 94만

영상마다 솔라가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의미에서 솔라'시도'. 아기 돌보기, 쑥 마늘 먹방, 전생체험, 비빔밥 ASMR 등 가장 신박하고유튜버답기로 따지자면 단연 1등.

5. 산다라박 DARA TV 64만

업로드 텀은 길지만 '싼피디', '싼사장님' 등으로 분하며 꾸준히 다양한 주제로 영상을 만든다. 최근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리아킴과 촬영한 춤 영상이 업로드한 지 2주도 안 되어서 조회 수 150만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6. 혜리 20만

엄마와 장보기, 베이킹하기, 다이어트, 먹방 등 동네 아는 동생 같은 친근함으로 무장한 일상 vlog 형 채널. 장면 장면마다 혜리의 순박하고 털털한 매력이 잘 녹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