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찐급빠! 추석때 찐 살 쫙 빼는 다섯 가지 커플 동작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급찐급빠! 추석때 찐 살 쫙 빼는 다섯 가지 커플 동작

친구 뒀다 어디 쓸 건데? 먹고 마시고 뒷담화하는 코스가 지겹다면 이젠 운동도 좀 같이 해보자. 물론 커플도 환영이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19.09.10
헬스장에 친구와 함께 가면 좋은 이유는 20가지쯤 댈 수 있다. 우선 어떻게든 친해지려고 집적대는 동네 아저씨들을 멀리할 수 있고, 스을 하다가 왠지 자세가 민망해 공연히 친구에게 아무 말 카톡 메시지를 보낼 일도 없으며, 샴푸를 깜박했을 때 빌릴 사람이 있다는 것 등등…. 그러나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건 아마 의지박약인 당신에게 꾸준히 헬스장에 가도록 자극을 줄 사람이 생긴다는 점이다. 유명 유튜브 채널 을 운영하는 헬스 인플루언서 카레나 던과 카트리나 스콧이 개발한 다음의 5가지 동작은 순전히 둘을 위한 운동이다. 절친을 살아 움직이는 운동기구 삼아 순서대로 따라 해보자. 한 가지 동작이 끝나면 짧게 휴식을 취하면서 전체 동작을 최대 3세트 반복한다. 그다음엔 같이 단백질 음료로 건배를 하든, 맥주로 반주를 즐기든 좋을 대로!

하복근 리프트

STEP 1

STEP 1

목표 부위 하복근
1 파트너는 서 있고 당신은 파트너의 발등에 머리를 대고 눕는다. 양손을 머리 쪽으로 뻗어 파트너의 발목을 잡고 양다리를 들어 올린다. 이때 코어에 힘을 줘 양 복사뼈가 붙은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2 허리 아래쪽 부근이 바닥에서 들릴 정도로 있는 힘껏 다리를 올린다. 파트너는 선 채로 당신의 양 발끝을 살짝 잡았다가 놓는다. 천천히 다리를 낮춰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5회 실시한 다음 파트너와 포지션을 바꿔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브리지 리프트

STEP 2

STEP 2

목표 부위 둔근, 허벅지
1 둘 다 바닥에 누워 엉덩이와 무릎, 발이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들어 올린 채 파트너와 양쪽 발바닥을 맞댄다.
2 서로 파트너의 발을 밀어내며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이때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을 줘 무릎부터 골반, 어깨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만든다. 천천히 엉덩이를 내려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5회 실시한다.
 

점프 스쾃

STEP 3

STEP 3

목표 부위 허벅지, 전신
1 파트너와 1m 정도 거리를 두고 마주 선다. 둘이 동시에 스쾃 자세를 취한다. 이때 양팔은 자연스럽게 아래로 늘어뜨린다.  
2 할 수 있는 한 높이 점프하며 파트너와 양손으로 하이 파이브한 다음, 엉덩이를 충분히 낮춘 스쾃 자세로 착지한다. 15회 실시한다.
 

파트너 푸시업

STEP 4

STEP 4

목표 부위 삼두근, 어깨, 가슴
1 손을 어깨너비만큼 벌려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등은 곧게 편 상태에서 코어에 힘을 준 뒤, 팔꿈치를 서서히 굽혀 몸을 낮춘다.
2 파트너와 각자 오른손으로 악수하듯 로 파이브한 뒤 다시 양손으로 바닥을 짚어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손을 번갈아가며 각각 5회씩 총 10회 실시한다.
 

덤벨을 이용한 오블리크 트위스트

STEP 5

STEP 5

목표 부위 코어와 허리
1 파트너와 약간 거리를 둬 등지고 선다. 이때 한 명은 무거운 덤벨 하나를 양손으로 쥐고 있어야 한다.
2 둘이 동시에 몸을 비틀어 덤벨을 파트너에게 넘겨준 뒤, 각자 반대쪽으로 몸을 비틀어 다시 덤벨을 넘겨받는다. 15회 실시한 다음 처음에 덤벨을 쥐는 사람을 바꿔 15회 반복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