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가기 어려워? 꼭 그렇지만 않아! [닥터킴의 은밀한 궁금증 Ep.17]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내 기록이 남을까 걱정이 된다고? 비용이 부담된다고? 산부인과 의사가 알려줄게! | 산부인과,궁금증,산부인과 방문,어머니들께 산부인과,산부인과 전문

어리면 어릴수록 산부인과 가는 게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기록' 때문이다. 혹시나 나중에 부모님이 알지 않을까? 엄마가 알게 되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이런 걱정, 한 번쯤은 다들 해봤을 터. 모든 여성이 우려했던 그 질문을 산부인과 전문의 닥터킴에게 물어봤다. 산부인과를 다녀가면 부모님께서 그 방문 기록을 알 수 있나요? 산부인과에 선뜻 가지 못하는 두 번째 이유는 '비용' 때문이다. 워낙 진료, 검사 비용이 많이 든다는 소문을 많이 들어 굳이 아프지도 않은데 갈 필요가 있나 싶었다면, 이 영상을 꼭 보길 바란다. 분명 보험 적용이 되는 항목들도 있으니까! 그중 성병 검사는 보험을 적용하면 2~3만원 대에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내 몸을 위해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을 만하다. 그렇다면, 산부인과는 얼마나 자주 가야 할까? 몸에 증상이 없어도 가야 하는 걸까?  정상 소견이라면 1년에 한 번, 하지만 몸에 이상이 있었다면 6개월에 한 번 방문할 것을 권한다. 마지막으로 닥터킴은 산부인과 방문을 꺼리는 사람들, 그리고 이 세상의 어머니들께 산부인과가 전혀 꺼릴 곳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여태 산부인과 가는 것이 어려웠다면, 이번 영상에서 닥터킴을 만나보자.